[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

 1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1
 2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2
 3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3
 4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4
 5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5
 6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6
 7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7
 8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8
 9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9
 10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10
 11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11
 12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계량경영학] 동원관 계량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Phase I : Cost minimization
각 메뉴의 cost 계산
Fixed Cost
Phase II : Profit Maximize를 위한 Optimal Price 도출
1. 수요함수 도출
2. 목적함수 2 : max X0=(44P-C*)Q
리포트를 최종검토하면서...(후기)
본문내용
1. 서론

계량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팀원 모두가 약간 당황해했다. 처음 생각과는 달리 우리 주변에서 마땅히 계량화할만한 주제를 찾기가 힘들었기 때문이었다. 결국 처음부터 난관에 부딪힌 셈이었지만 일단 팀 토론을 거쳐 주제 선택을 위한 세 가지 rule을 만들고 주제를 찾는 작업에 들어갔다.
이 중에서도 특히 교수님께서 강조하신 부분은 현실을 어떻게 최적으로 modeling하느냐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3번에 가장 초점을 맞추어 소재를 찾기 시작했다. 여러 가지 안들을 검토해 보았지만 대부분의 controversial하고 개선의 여지가 있어 보이는 주제들은 modeling 하기가 힘들었고, modeling이 쉬운 주제들은 이미 합리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결국 우리들은 ‘동원관 학생식당의 profit maximize를 위한 optimal price의 도출’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 주제를 선택한 이유는 이것이 모든 경영대생 혹은 경영대 수업을 듣는 이들에게 친숙한 주제일 뿐만이 아니라, 메뉴가 일정기간을 주기로 반복적으로 나오고 각 메뉴의 cost나 기타 fixed cost등을 비교적 현실적으로 예측하는 것이 가능하며, 또한 optimal price를 구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수요곡선도 약식이지만 학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서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즉 우리는 이 주제를 다루면서 fidelity와 tractability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를 하였던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