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

 1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1
 2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2
 3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3
 4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4
 5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5
 6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6
 7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7
 8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8
 9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9
 10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여가 활동의 개념 및 유형
2, 여가의 개념
3, 1주간 일별 여가활동 내역
4, 1주간의 여가활동 중 육체적인 여가활동 한가지와 제시된 여가 비교
1) 카누경기의 기원과 특성
2) 카누경기의 종목 결론: 내가 즐기는 여가의 특징과 장단점 비교

참고자료
본문내용
현대인의여가생활 A형, 1주간의 여가활동 중 육체적인 여가활동 한 가지를 선택해서 학번에 따라 제시된 교과서의 활동과 비교하기(단, 신체적인 어려움이나 기타의 이유로 인해 육체적 여가활동의 참여가 어려운 경우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를 제출하고 비육체적인 활동과 비교)



서론

여가에 대한 개념이 생겨난 것은 그리 길지 않다. 서구의 산업혁명 이후 우리나라도 산업사회의 구조를 빠르게 받아들이게 되면서 생산성 극대화의 체제를 겪게 되었다. 노동 집약적인 사회가 지속함에 따라 국가 경제 수준은 상승이 되었지만, 불균형적인 분배와 사회적 범죄 출현, 인간의 존엄성 상실, 물질 만능주의 등의 사회 문제로 인해 양적인 풍요보다는 생활의 질을 중시하는 가치관을 갖게 되었다(김광득,2003년). 이와 더불어 인간의 노동을 대신에 해 주는 과학기술의 발달로 노동시간이 감소하게 되어 개인이 갖게 되는 자유시간이 생겨나고 국가적으로도 2011년 7월 주 5일 근무제를 전면 실시함으로서 여가의 개념이 점차 커지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노동 이외의 휴식시간을 여가로 보았지만, 오늘날 여가활동이 인간에게 주는 의미는 단순히 휴식의 개념만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니다. 여가활동은 기분 전환의 기능, 자기 계발의 기능, 자아실현, 정신 재생기능 등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개인의 자아 정체성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성인뿐만 아니라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도 필요한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레저산업의 성장세와 참살(Wellbeing)이에 대한 관심 등을 통해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2005년 3월부터 시행된 부분적인 주 5일제 수업제가 2006년부터 월 2회로 확대 실시되고 있으며 향후 전면 확대될 예정에 따라 예전보다 증가한 청소년의 여가가 더욱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여가 인구의 증가와 다양한 계층으로의 여가 인구 확대 및 여가에 대한 욕구의 변화는 여가에 관한 지속적인 연구를 불러일으킨다. 그 중 청소년들의 여가활동에 관한 연구 또한 미비하게나마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여가에대한 사회적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것에 반해, 여가생활은 상황과 환경 등 여러 가지 영향으로 방해를 받기도 한다. 한 개인의 자율적인 여가활동을 제한하는 여가 제약에는 다양한 변인들이 있는데, 국․내외적으로 여가 제약과 관련된 변수들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구창모, 1995년; 박용란, 2001년; 송원익, 2004년; 전태준과 이철원, 2003년; Crawford, Jackson, 와 God bey, 1991년).하지만 대부분의 연구가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여가제약에 관한 연구는 여가활동보다 양적으로 매우 부족하다.
참고문헌
현대인의 여가생활 / 저자 : 장호찬 외 공저 / 출판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출판년도 : 2013

하고 싶은 말
현대인의여가생활 A형, 1주간의 여가활동 중 육체적인 여가활동 한 가지를 선택해서 학번에 따라 제시된 교과서의 활동과 비교하기(단, 신체적인 어려움이나 기타의 이유로 인해 육체적 여가활동의 참여가 어려운 경우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를 제출하고 비육체적인 활동과 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