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VMD(Visual Merchandising)의 개념과 필요성 ; VMD의 구성요소와 역할분석
[연출][이미지연출][판매연출][메이크업연출][실내정원연출][이미지][판매][메이크업][실내정원]이미지연출, 판매연출, 메이크업연출, 실내정원연출 분석(연출, 이미지연출, 판매연출, 메이크업연출, 실내정원연출)
가구전문업체 매장 및 인테리어소품 매장의 VMD요소 분석
[상업공간 디자인의 이해] 상업공간 디자인의 이해
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
[전략경영] Gap SPA 사례
아모레 퍼시픽 아이오페 IOPE 마케팅 성공사례
[경영통계] SPA브랜드의 VMD평가가 브랜드 선호, 재구매,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경영혁신] 핵심역량, 지식경영, 스피드 경영
백화점 고객 동선의 이해
소개글
디스플레이의 기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디자인 원리
1.균형(balance)
2.비대칭 균형(asymmetrical balance)
3.방사 균형(radial balance)
2.강조(emphasis)
1.스케일(scale)
2.대비(contrast)
3.비례(poportion)
본문내용
1. 균형(balance)
디스플레이에서는 실질적인 무게의 균형을 이루는 것보다 시각적인 무게에 의한 균형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대칭 균형 (symmetrical balance)
? 중심선의 좌우 또는 상하의 양쪽에 같은 크기 또는 같은 형태의 물체가 배치되어 있는 경우.
? 안정감 있고 편안하게 느껴지므로 위엄 있는 분위기 형성에 효과적.
? 완벽한 대칭 균형은 단순하고 지루하게 느껴지기 쉬워 관심을 끌기 어렵고 개성이 없는 분위기를 만들 우려가 있다.
비대칭 균형(asymmetrical balance)
? 좌우 또는 상하의 구성이 동일하지는 않으나 시각적으로 균형 잡힌 듯이 느껴지는 상태.
하고 싶은 말
디스플레이의 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