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1  [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1
 2  [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2
 3  [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3
 4  [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4
 5  [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5
 6  [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6
 7  [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재무제표

I. 대차대조표
1. 자산
2. 부채
3. 자본

II. 손익계산서
1. 수익
2. 비용

III. 기타 재무제표
1. 자본변동표
2.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3. 현금흐름표

* 참고문헌
본문내용
재무제표

재무제표는 기업의 경영활동을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에 따라 간결하게 요약한 재무보고서이다. 재무제표의 작성목적은 기업과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는 재무제표 이용자들이 기업에 관한 의사결정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재무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데 있다. 그러므로 재무제표이용자가 어떤 유형의 재무정보를 필요로 하느냐에 따라 작성하여야 할 재무제표의 종류가 결정된다.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은 일반적으로 기업의 재무상태 및 경영성과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하여 작성되는 재무보고서는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및 현금흐름표이다. 이러한 재무제표는 수백 또는 수천 페이지에 달하는 기업의 회계기록을 단 몇 페이지에 요약하여 나타내고 있다.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것이 회계절차의 첫 단계는 아니나, 재무제표를 개괄적으로나마 먼저 이해하는 것이 회계학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는 유용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 재무제표는 사실상 회계절차의 거의 마지막 단계에서 작성되지만, 재무제표의 구성내용이나 의미를 개괄적으로 미리 살펴봄으로써 거래의 기록․ 분류․ 요약 과정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I.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balance sheet)는 일정시점의 재무상태인 기업의 자산, 부채 및 자본의 금액과 구성을 나타내기 위해 작성되는 재무제표이다.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은 회계연도말을 포함하여 매분기말에 한 번씩은 반드시 대차대조표를 작성하여야 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수시로 대차대조표를 작성하기도 한다. 대차대조표는 재무상태보고서라고도 부르는데, 일정시점 현재에 있어서 기업의 자산, 부채 및 자본의 상태를 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