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

 1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1
 2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2
 3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3
 4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4
 5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5
 6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6
 7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7
 8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8
 9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9
 10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10
 11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11
 12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12
 13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13
 14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14
 15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목 차
■ 기업 성공사례 분석
-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 -
Executive Summary
1
머리말
2
닌텐도
5
회사개요
5
연역
6
닌텐도DS의 성공요인
8
소비자요인
9
마케팅요인
9
가격요인
10
품질요인
11
닌텐도 성공이 주는 시사점
13
Executive Summary
최근 몇 년 사이에 오랫동안 1위 자리를 지켜오던 기업들이 그 자리를 내주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펩시가 코카콜라를 추월했고, HP가 IBM을 제쳤으며 닌텐도가 소니를 앞서게 된 것이다. 우리는 닌텐도가 어떻게 소니를 앞지르고 게임업계 1위를 차지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그들의 성공전략을 분석해보고 나아가 우리기업들이 배워야 할 점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닌텐도는 패밀리컴퓨터를 만들면서 가정용게임 시장의 강자로 군림한다. 하지만 게임시장의 변화에 적응 하지 못 하게 되어 기업은 위기상황에 빠지게 되고 그 위기에서 회사를 살린 것이 바로 닌텐도DS다.
닌텐도 DS의 성공전략은 바로 잠재적 소비자를 찾아내어 그들을 상대로 한 블루오션 전략이다. ‘게임인구의 확대’ 를 기본전략으로 해서 연령, 성별, 게임 경험의 유무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처음 나온 게임기가 바로 닌텐도DS이다.
닌텐도DS의 성공요인을 살펴보면 네 가지 요인을 뽑을 수 있는데 소비자요인, 마케팅요인, 가격요인, 품질요인이 바로 그것이다.
소비자요인은 게임의 소비자를 게임에 능숙한 10~20대의 젊은 남성이 아닌 아동층, 여성층 및 중장년, 노인층까지 확대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함으로 시장을 공략한 것이다.
마케팅요인은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여 게임의 대중화를 공략하였고 광고를 통한 콘텐츠의 효과적인 전달방법은 마케팅전략을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가격요인은 소비자들이 디지털기기들의 대중화로 인하여 복합 디지털기기에 대한 욕구가 감소하고, 특정 전문기능만을 제공하는 저렴한 디지털기기를 선호하게 되었고, 디지털기기 시장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저렴한 가격의 닌텐도DS가 성공할 수 있었던 중요한 이유이다.
품질요인은 휴대하기 간편하고, 하이터치를 적용하여 소비자의 오감에 가깝게 언제 어디서나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차별화한 것은 닌텐도의 성공을 이끈 요인으로 분석된다.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해 차후 국내 휴대용 디지털기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업체들이 경영전략을 확보할 수 있다면, 차세대 비디오 게임 시장은 국내업체에 새로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다른 분야의 기업들에게도 생존하기 위해서 더 나은 위치로 올라가기 위해서 기업이 어떻게 해야 하는 지를 시사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