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남자의 탄생 전인권 남자의 탄생 줄거리 남자의 탄생 독후감

 1  독후감 남자의 탄생 전인권 남자의 탄생 줄거리 남자의 탄생 독후감-1
 2  독후감 남자의 탄생 전인권 남자의 탄생 줄거리 남자의 탄생 독후감-2
 3  독후감 남자의 탄생 전인권 남자의 탄생 줄거리 남자의 탄생 독후감-3
 4  독후감 남자의 탄생 전인권 남자의 탄생 줄거리 남자의 탄생 독후감-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 남자의 탄생 전인권 남자의 탄생 줄거리 남자의 탄생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남자의 탄생 - 전인권
한국 여자인 나는 언제나 한국 남자가 궁금하다. ‘여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 이라던 시몬느 보부아르 파리 출생. 소르본대학교 졸업. 1929년에 철학교수의 자격을 얻었다. 그때부터 사귄 사르트르의 영향을 받아 실존주의 철학을 익혔으며, 이를 사상과 행동의 기조로 삼았다. 교사생활을 몇 년 계속한 다음 작가생활에 들어갔으며, 1943년에 소설 《초대받은 여자 LInvitme Sexe》(2권, 1949)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사르트르의 경우처럼, 보부아르의 집요한 논리 추구는 일관된 강점이며, 사상과 행동의 일치를 위 한 끊임없는 노력 역시, 그녀의 문학활동의 정신적인 지주가 되었다. 50세를 지나서부터 쓴 작품 에 자기반성의 그림자가 짙게 드러워지고 있는 것도 사르트르의 경우와 공통된다.
만년의 저작으로는 《아름다운 영상(映像) Les Belles Images》(1966), 《위기의 여자 La Femme Rompue》(1968), 《노년 La Vieillesse》(1969) 등이 있다.
의 고전적인 단언을 상기하지 않더라도 성 정체성의 문제에 관한 한 우리는 늘 여성의 문제에만 초점을 맞추어오지 않았는가. 여성이 여성으로 사회화되었다면 또 다른 성, ‘남자’들은? 그들은 도대체 어떤 과정을 거쳐 ‘남성’이라는 종족으로 진화되는 걸까? ‘남자의 탄생’은 이런 질문에 대한, 한 용기 있는 한국남성의 자기고백 적 현현(顯現) 명백하게 드러남, 또는 드러냄.
이다.
한 학자가 있다. 그는 ‘대한민국이란 사회 전체’ 또는 ‘한국 문화의 구조적 특징’을 학술적으로 논의하려는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그런데, 얼마 후 ‘한국은 무슨 한국이냐, 먼저 너 자신의 꼬라지나 알아라.’ 는 양심의 목소리를 듣는다. 그는 비판하려고 했던 ‘한국 문화의 부정적 특징’이 그 자신의 특징임을 깨닫는다. 그야말로 ‘너무나 한국적이요, 너무나 권위주의적 인간’인 것이다. 그가 바로 ‘남자의 탄생’의 저자 전인권 1958년 강원도 철원에서 태어났으며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 정치학과에서 석사·박사 과정을 마쳤다. 대학 시절의 대부분을 학생운동으로 보냈으며, 오스트리아 빈대학 정치학과에서 1997~2000년까지 3년 동안 수학했다. 석사논문(1992년)은 , 박사논문(2001년)은 였다. 현재 성공회대 연구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서울산업대학과 홍익대에 출강하고 있다.
1997년「편견 없는 김대중 이야기」를 내놓으면서 정치평론가로서 활동하기도 했고, 1998년 말에는 우연히 기고했던 이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면서 미술평론가로 데뷔하 였다. 그 뒤 이중섭의 예술세계에 담긴 한국적 정신을 끈질기게 탐구하여「아름다운 사람 이중섭」 을 출판했다.
이다.
큰 맥은 아이를 사랑한다는 표현을 하지 못하고, 언제나 가부장으로만 존재하려고 했던 아버지와, 모든 아들들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내뱉으면서 모든 아들이 [동굴 속 황제]로 자라게 만든 어머니로 형성된다. 평범한 우리네 어른들의 가정을 생각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