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

 1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1
 2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2
 3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3
 4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4
 5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5
 6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6
 7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7
 8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8
 9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9
 10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10
 11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11
 12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12
 13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장봉 혜림 재활원 요양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장봉혜림재활원요양원
장봉혜림재활원과 장봉혜림요양원은 인천에서 약 40분간 소요되는 「장봉도」라는 도서에 위치한 정신지체인 재활시설로서, 90명의 정신지체인들이 생활하고 있다. 이곳의 장애인들은 비록 「섬」이라는 제한된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일반가정과 같은 환경에서 생활하면서 주위 이웃들과 많은 교류를 하고 있으며, 또한 54명의 전문 직원들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며 다시 일반사회의 평범한 지역성원으로 되돌아갈 날을 준비하며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매년 한 세대 이상씩 장애인공동가정(그룹 홈)을 설치하여 시설 장애인들이 지역사회로 주거기반을 이전하고 있으며, 이미 인천지역에 7가정에서 30명의 시설장애인들이 직장생활을 성공적으로 하고 있고, 또한 일부는 완전한 독립생활을 하고 있다.
시설의 운영은 장애의 정도와 유형에 따라 재활원과 요양원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장애인 개개인에 대한 지원계획에 의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1.사회복지법인 백십자사 산하기관
■부천혜림원, 부천혜림요양원 (설립일 : 1976.10.16)
부천시 성주산 기슭에 위치하였고 95명의 장애우 친구와 66명의 직원들이 생활하고 있다.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 및 체계적인 교육훈련으로 장애우 친구들의 지역사회통합을 위한 준비를 위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
■부천혜림학교(개교일 : 1977.3.22)
기독교 정신아래 정신지체 장애학생들에게 장애를 극복하고, 그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계발시켜 자활인으로 육성함을 근본이념아래 36명의 교직원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장애 학생에게 맞는 개별화 지도와 통합교육의 노력, 학교 환경을 가정적인 분위기로 이끌어 장애학생의 정서를 안정시켜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부천혜림어린이집(설립일 : 1997.12.13)
경기도 최초의 장애아동전담보육시설로, 현재 30여명의 장애 아동과 11명의 교사 들이 장애영유아에게 안정된 환경과 전문적인 보육서비스 제공, 개별화 프로그램 등을 통한 교육, 방과 후 프로그램 실시로 장애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육뿐 아니라 장애아동의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