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이력서 이산병원합격자예문

 1  내과이력서 이산병원합격자예문-1
 2  내과이력서 이산병원합격자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내과이력서 이산병원합격자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라는 가훈 아래 늘 열심히 일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남동생 한명과 함께 자랐습니다. 부모님께선 어차피 해야만 하는 일이라면 즐거운 마음으로 할 것을 강조하시며, 항상 즐겁게 사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셨습니다. 이러한 부모님의 가르침 덕분에 늘 긍정적인 생각으로 매사에 임할 수 있었고, 학교를 다니면서 과제를 하거나 시험공부를 할 때도 늘 열심히 했고 그 결과 늘 꾸준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훈과 마찬가지로 저 역시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생각으로 모든 일에 임하고 있습니다. 재수할 때 초반에는 생각한 것만큼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았는데 이 때 좌절하고 포기하지 않고 마음을 편하게 먹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공부를 하니 수능을 잘 봐서 원하는 과에 올 수 있었습니다. 또 ‘하면 된다.’라는 마음으로 매사에 임하다 보니 모든 일을 즐겁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었고 어려운 일에 닥쳤어도 지레짐작으로 포기하기보다는 일단 부딪쳐보고 상황에 대처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과정은 힘들었어도 결과는 생각보다 괜찮았고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습니다.
2. 성격 및 장단점
생활신조에 따라 생활하다 보니, 저는 늘 성실하고 꾸준했습니다. 고등학교 재학기간 3년 동안 치른 내신시험에서 일관된 성적을 받았고, 본과 4년 동안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또 크고 중요한 일은 물론 작은 일 하나에도 최선을 다 하며 작은 것 하나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꼼꼼한 성격입니다. 그러다보니 남에게 일을 맡기기보다는 제 스스로 일을 처리하는 편입니다. 또 하고자 마음먹은 일은 꼭 하고 맙니다. 실제로 저는 고등학교 입학하면서부터 바이올린을 배우고 싶어서 수능이 끝나고부터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해 대학에 입학하고 나서는 오케스트라 동아리에 들기도 했습니다. 또 저는 모든 일을 열정적으로 합니다. 처음 피겨 영상을 접한 이후로, 피겨를 좋아하게 되었고 그 후 피겨 경기를 제대로 보고 싶어서 피겨 공부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피겨규칙을 알게 되었고, 경기를 보면서 기술을 판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좋아하고 빠져들면, 다른 외부의 것에 신경을 쓰지 못합니다. 피겨를 좋아하기 시작했을 때도 하루 종일 피겨 영상만 보고 정작 해야 할 일을 미룰 정도였습니다. 또 저는 원칙을 지나치게 고수하는 편이기 때문에 융통성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쉽게 할 수 있는 일도 되도록 원칙에 의거해 복잡하게 하기도 합니다. 또 전 남의 실수에 엄격하고 제 자신의 실수에는 관대합니다. 남이 시간약속 늦는 것은 정말 싫어하면서 제가 늦을 땐 여러 핑계를 대며 ‘그럴 수도 있지’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요즘은 제 자신에 대해서도 엄격해지려고 애쓰고 있고 모든 일을 하는 것에 있어서 중도를 지키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3. 학창생활 및 경력
저는 학교 다닐 때 뭐든 일이든지 앞장서서 열심히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또 친구들을 이끄는 일도 잘 해서 고등학생일 때는 매 학년 마다 반장을 했었고, 환경미화 1등, 구기대회 우승, 등반대회 우승 등을 이끌었습니다. 대학에 와서는 체육대회나 새터 등 대부분의 행사에 자원봉사단을 자처해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데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실험동아리를 들어서 다양한 실험을 해봤고, 서울시 과학축제에도 참가했었고 과학마술경연대회에도 참가했었습니다. 대학교에 와서는 수능 끝나고 배운 바이올린 실력을 좀 더 향상 시키고 싶어서 오케스트라 동아리를 들었고 여름 겨울마다 정기 연주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또 예전부터 좋아하던 야구동아리에도 들어서 동아리 사람들과 직접 야구 경기를 보러 가기도 했고, 캐치볼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