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영화컨텐츠 자기소개서

 1  CJ E&M 영화컨텐츠 자기소개서-1
 2  CJ E&M 영화컨텐츠 자기소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CJ E&M 영화컨텐츠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CJ E&M 영화컨텐츠 자기소개서
본인의 지원동기와 직무에 대한 경험을 기술하시오 (1000자 이내)
공감을 통한 사람의 이야기 나누기
하고싶은 일을 직업으로 갖는다는 것은 요샛말로 불가능한 말이 되어버렸습니다. 하고싶은 일을 꿈꾼다는 것은 군시절 이등병때 보이지 않는 군생활과도 같다고 말하곤 합니다. 저에게도 그 말들이 비껴가지 않은 듯,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취업준비 해야지,자격증 많이 따고있니?라는 말들로 제 안부를 묻곤 합니다. 제가 살았던 27년의 시간들을 뒤돌아보며 내가 하고싶은 일은 무엇인지,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람만나는 일을 좋아하고,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하며 함께 의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업공학과의 공학도와 동시에 제가 하고싶었던 언어문화 컨텐츠학과를 복수전공하여 인문학을 배우고 즐기며 신나는 학교생활을 하였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처음 만류를 했습니다. 공학의 전공으로 자격증도 준비하고 전공에 몰두하면 취업문은 쉬울텐데 왜 굳이 모험을 하면서까지 힘든 길을 가느냐란 말들을 해주었습니다. 제게 주어진 지금의 시간은 앞으로의 시간만큼 중요한 시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당장 하고싶은 일을 하기위해 용기를 내고자 합니다.
제가 지원한 CJ ENM의 영화컨텐츠사업을 통해 제가 하고싶은 일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인문학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의 수업으로 진행되는 복수전공을 통해서 한국문학의 문학컨텐츠등을 체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몽고반점의 주인공은 처제를 범하면서까지 본인의 작품에 열중하고싶었는지, 사랑을 믿다의 여자주인공은 왜 예전사랑을 다시만나 그런 말을 할 수 밖에 없었는지 한사람의 관점을 이해하고 대변하고 설득하며 생각을 나누는 즉, 공감을 이끌어내는 점들이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이런 점을 파급력이 큰 영화컨텐츠에 담아 사람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일인 공감을 통한 사람의 이야기 나누기를 E&M의 영화컨텐츠사업 부문으로의 도전에 제 역량을 펼쳐보고자 합니다.
2. 학창시절 열정을 가지고 임했던 경험을 기재하시오 (1000자 이내)
34명의 외국인과의 인터뷰한 2시간의 경험
프로젝트차 진행했던 34명의 외국인인터뷰를 통해 외국에 한번 나간적 없는 제게 자신감뿐만 아니라 조장으로서의 리더쉽을 보이며 외국인을 대할 때의 가이드라인을 제작 배포한 경험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로 로마자표기법에 대한 외국인의 발음을 조사하기 위해 인사동에서 외국인을 인터뷰한 적이 있습니다. 조원들 모두 외국인에 대한 경험이 없던 터라 선뜻 나서는 지원자들이 없어 인터뷰를 진행하기 힘들었습니다. 물론 저도 외국인과의 직접적인 경험이 없었지만 또 하나의 도전에 대해 긴장과 두려움보다는 설램과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인터뷰를 시도했습니다. 인사동에 도착하여 무표정으로 지나가는 외국인들의 표정과 외모를 보니 처음엔 용기가 나지않아 후회도 했습니다. 지금 이렇게 주저한다면 나중에 도전도 하지 못한 후회가 크게 남을 거라 용기를 내었습니다. 쉽게 알아듣게 하기 위하여 제가아는 가장 쉬운 단어로 느리지만 당당하게 말을 했고, 2시간동안 36명의 외국인을 인터뷰하였으며, 즉석으로 펜팔친구까지 사귀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 중 스페인국적의 커플과 함께 청국장을 소개하고 함께 점심을 먹으며 제가 몰랐던 세계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해낼 수 있었던 요령과 경험을 보기쉽게 정리하여 앞으로 있을 후배들을 위해 외국인들을 대할때의 가이드라인을 직접 제작하고 배포하여 동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런 경험들에 용기를 입어 자주 만날 수 있는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자 해외 인터넷사이트에서 language exchange 친구를 구해, 주에 한번씩 만나 한글을 가르치고 영어를 배우며 관계를 지속하는 외국인 친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유창하고 섬세한 영어말하기는 힘들지만, 자신감있고 분명한 말하기를 하면서 편하게 말을 이어나갈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새로운 것으로의 도전에 설랠 수 있는 지원자 남건호 입니다.
3. 앞으로의 국내산업에 대하여 본인이 생각하는 2020년의 트랜드는 무엇입니까? (700자 이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