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반기 STX 자기소개서

 1  2013 하반기 STX 자기소개서-1
 2  2013 하반기 STX 자기소개서-2
 3  2013 하반기 STX 자기소개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3 하반기 STX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13 하반기 STX 자기소개서
1. 본인의 성장과정을 서술하시오 (500자이내)
제 성장과정은 도전이란 단어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도전이란 단어는 힘차고 설레게 하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불안과 용기가 필요한 단어입니다. 제 성장과정에서는 세번의 도전을 하였습니다. 다시 도전하기 위해 재수를 했고, 고도비만까지의 체중을 감량한 도전을 시도하였습니다.
수많은 실패를 겪고 실패에 대해 두려워 하지 않는 내성을 쌓았습니다. 너무 잘하려고 하기 보다는 평소처럼 하던대로 하는 법이 더 성공에 가깝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뿐만아니라 반드시 어떤 것에는 노력과 연습이 필요함도 알았습니다. 반면에 많이 덜렁대는 성격이었습니다. 군대에서 많이 부딪혔습니다. 이를 고치고자 포켓에 항상 수첩을 소지하여 메모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항상 일정을 확인하는 습관으로 덜렁대는 성격을 많이 고칠 수 있었습니다.
학교생활은 친화력과 여러가지일 하는 것을 좋아해서 동아리, 스터디, 봉사활동등 교 내외로 다양한 분야의 친구들을 두루 섭렵하였습니다.
2. STX에 지원하는 동기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500자이내)
우리나라는 세계 1등이 많습니다. 1등기업, 1등 스포츠등의 숫자 1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등이란 지위가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하루는 조선산업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보았는데 조선에 관한 과정을 접하기는 처음이었습니다. 멀리서 보이지도 않는 작은 사람 한명이 자기 몸의 수 십배에 달하는 부속들을 자유자재로 들고 나르는데 충격을 받았습니다. 세계에서 눈에 띄지도 않는 반도국가에서, 그것도 반뿐인 나라에서 세계 조선사업에 최고를 선점하고 있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기술력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자연스럽게 조선회사에 관심이 갔습니다. 제 주전공인 산업공학과의 품질, 생산, 물류, 안전관련 과목이 귀 사의 사업에 있어 필요할 것 입니다. stx가 진행하고 있는 선적을 제조, 유통하는 조선사업과 시추, 유통하여 세계 곳곳에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는 해양사업에 참여하여 제가 봤던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이 되어 제가 우러러보았던 그 자리에 있을 수 있도록 꿈을 실현하겠습니다.
3. 본인이 지원하는 직무관련 경험에 대해 서술하시오 (600자이내)
주전공인 산업공학과는 어떤 현상에 대해 통계나 시뮬래이션등 과학적 방법을 통해 최적해를 찾는 방법을 배우는 학과입니다. 작업장의 기능에 따른 장비들을 최소의 비용으로 최적의 장소에 배치하는 품질경영, 다양한 자료를 과학적으로 접근 분석하는 통계학, 자원을 최적으로 배분하여 최대의 수익을 예측하는 OR등의 다양한 과목을 통해 거시적인 관점에서 현상을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제 주전공의 경험들이 제품에 대한 품질을 유지하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하리라 자신합니다. 뿐만 아니라, 제 복수전공인 언어문화컨텐츠학과는 사람의 이야기, 즉 사람과 소통하기 위해 이해하고 전달하는 능력을 배웠습니다. 다수의 토론경험으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은 물론이며, 사람에게 말을 전달할 때 분명한 말하기로 와전없는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화용론의 수업도 이수하였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고객이 어떤것을 원하는지 빠르게 이해하고 품질에 발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자질입니다.
4. 본인의 인생에서 성공했던 경험과 그 이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600자이내)
처음듣는 언어문화컨텐츠학과 수업에서 갈피를 못잡고 있을 때, 교수님께서 팀원을 정해주셨습니다. 하지만 팀원의 이름은나랑거라는 몽골인이었습니다. 국문과 수업을 처음듣는 공학도와 한국어에 미숙한 몽골인, 이 둘의 조합은 다른 조에 비해 경쟁력이 많이 떨어질 생각에 앞이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교수님께 건의를 해서 파트너를 교체할까 생각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 생각은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았을 뿐더러, 제 첫 결심이 흔들릴 수 있었습니다.
먼저 그 친구의 맘을 열기 위해 인터넷으로 몽골어 몇마디를 외워갔습니다. 어설픈 제 몽골어에 그친구는 맘을 열었고 제 노력에 더 적극적으로 임하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발표는 아니었지만, 외국인의 관점을 더해 풍부한 발표가 되었고, 교수님도 좋은 성적으로 저희를 인정해주셨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