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연세대 독문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연세대 독문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연세대 독문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연세대 독문과 자기소개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연세대 독문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연세대 독어독문학과 자기소개서
1.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었던 활동 하나를 선택하고, 그 활동 경험이 지원자 개인 또는 주변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본인의 역할과 활동 내용에 근거하여 기술하십시오.
고등학교 2학년 학기 초, 저는 담임선생님의 추천으로 학급 지도부원이 되었습니다. 학급 지도부원이 된 후 저는 이왕 지도부원이 되었으니 제대로 활동해보고 싶은 생각에 총학생회 지도부장 선거에 출마하였고 친구들의 많은 호응으로 지도부장에 당선되었습니다. 저희 학교는 한 학년이 700명 정도 되는 큰 학교이기 때문에 각 반의 학급지도부원이 모인 지도부는 학교에서도 큰 부분을 차지했고 그들을 이끄는 지도부장이라는 직책은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야했습니다. 지도부의 주 활동은 선생님들과 함께 아침과 점심시간에 교문지도를 하고 졸업식 등 각종 학교행사에 참여해 도우미 역할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지도부장으로써 각 반의 지도부원들의 아침 점심 교문지도 일정표를 계획해서 나눠주는 일을 해야 했고 지도부원들이 원만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아침에 일찍 등교를 해야 하고 한 시간 가량 교문 앞에 서있어야 한다는 것이 너무 힘들고 하기 싫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일찍 등교하는 것에 익숙해지면서 지도부 활동은 제게 학교생활에서의 여유와 균형 잡힌 생활을 하는데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도부장이라는 직책을 맡았기 때문에 스스로 규칙을 어기지 않도록 노력했고 그 결과 단 1점의 벌점도 받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한 번은 제가 일정표를 만드는데 실수를 하는 바람에 잘못된 일정표가 전지도부원에게 돌아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 2주 동안의 아침지도 계획에 혼란이 생겼고 저는 곧바로 새로운 일정표를 만들어 급하게 전 지도부원들을 찾아다니며 일을 수습해야 했습니다. 다행히 빨리 해결하는 덕택에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았지만 자칫하면 제 실수 하나로 지도부원 친구들이 고생할 뻔 한 것입니다. 저는 이때의 일을 계기로 책임감과 맡은 임무에 대한 성실함이 중요하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고 그 후로 항상 이런 생각을 가지고 지도부장일에 임하려 노력했습니다. 또 점심시간 교문지도 때문에 밥먹을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친구들이 생겼을 때는 지도부장으로서 친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표로 선생님께 말씀드리기도 하면서 진정한 리더는 친구들을 이끄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해결하려는 자세를 갖춰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한테 2학년에서 3학년까지의 총학생회 지도부장 활동은 자신이 중요한 업무를 맡고 스스로 그것을 해나간다는 것의 의미가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보다도 진정한 리더쉽이란 무엇인지 알게 되고 실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겅혐들은 제가 앞으로 사회에 나아가서 활동을 할 때에도 분명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 지원자의 장래 목표가 무엇이며,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연세대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지 기술하십시오.
제가 처음 독일 문화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Tokio Hotel 이라는 독일의 한 록밴드를 좋아하면서부터 입니다. 흔히 10대들이 아이돌 스타를 좋아하게 되면 그 분야에 관심을 쏟게 되듯이 저도 그 밴드를 통해 독일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것을 계기로 독일어 관련 책을 사보기도 하고, 독일의 문학작품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이런 독일에 대한 관심과 때마침 필리핀에서의 체류경험으로 국제 관련 일에서 종사하고 싶었던 저는, 아버지의 영향과 외향적이고 사람들을 만나기 좋아하는 저의 성격을 고려해 국제통상전문가라는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EU의 핵심국가로 부상한 독일과의 교류가 활발해 짐에 따라 독일 전문가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는 지금, 저는 국제통상전문가, 특히 독일을 상대로 하는 전문가가 되고자 합니다.
그래서 독일과의 교역이나 독일에서의 해외영업 등의 부문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저는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에 진학하고자 합니다. 독어독문학과에서 다루는 독어학, 독문학 영역은 물론이고, 독일 문화 및 지역학 영역은 독일의 정치 경제 사회 예술 등에 대해서도 배움으로써 장차 독일 관련 업무에 종사할 때 인문학적 지식을 가지고 활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연세대학교의 다양한 교환학생 어학연수 프로그램에도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고, 앞으로의 제 목표가 국제사회를 무대로 하는 만큼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도 기르고자 합니다. 제 특기인 영어실력도 여기에 한 몫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모든 것들을 연세대학교를 첫무대로 시작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진정 the first‘이자 ’the best의 정신에 걸맞은 유능한 국제통상전문가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3. 자신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개인적 자질(학업능력 이외의 성격 또는 재능 등)에 대해 설명하고, 고등학교 기간 중 그 자질을 계발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에 대해 기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