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심리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심리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심리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심리학과 학업계획서
진학동기(전공 선택 이유)
평소 봉사활동을 하며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을 좋아하는 제가 단순히 개인적 이익을 위한 직업의 길이 아니라, 여러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떠올리다 보니 심리학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중학교 3학년 때 부모의 이혼과 가정폭력으로 심한 우울증을 앓는 친구를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친구는 가정폭력으로 인한 상처로 인해 학교에서도 항상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의 권유로 상담기관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생활의 안정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 사건 이후로 저는 마음에 문제가 있는 사람을 돕기 위해서는 심리학적 지식과 기술이 필요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심리학이란 한 사람이 자기 자신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상담, 심리치료, 교육심리 등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심리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짧은 지식이나마, 그것을 적용하여 가족이나 주변의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상담을 해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신비한 인간의 마음에 대하여 탐구하여 나아가면서, 학문에 세계에서 새로운 지식을 하나 하나 늘여가며 계속 물음을 던져 나아가는 지적 쾌감을 느끼고 싶습니다.
학업계획 및 목표
귀교에 입학한다면 우선 끊임없이 제 자신,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행동과 마음을 분석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즐거움과 보람으로 가득 찬 대학생활,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한 친구, 그리고 앞으로 평생 활용할 지식의 토대를 모두 얻을 수 있는 대학생활을 보낼 것입니다.
심리학 동아리에 가입하여 선후배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대학 생활을 할 것이며, 사람의 마음을 공부하는 심리학 분야인 만큼 편파적이지 않은 사고를 하기 위해 고등학교 때 많이 하지 못한 독서를 할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해서 여러 연령, 분야, 계층의 사람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에 개입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할 계획입니다. 또한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라는 말과 같이 검도를 배워 체력 증진과 함께 정신 수양도 할 것입니다. 아직은 완벽함보다는 부족함이 많은 저이지만, 모든 완성의 시작은 미완성이었다는 사실로 더욱 적극적이며 능동적인 자세로 꾸준히 정진하여 심리적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졸업후의 계획
귀교 입학을 앞두고 저는 현실적으로 두 가지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심리학 전문가로서 계속 성장하여 유명한 심리학자가 되는 것이고 두 번째는 가르치는 일에 매진하여 교수가 되는 것입니다.
심리학자가 되기 위해서는 논리적인 사고력과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조사방법과 통계분석에 관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하므로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이에 대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공부를 더 할 것입니다. 수집한 자료를 체계화하고 분석할 수 있는 분석력과 통찰력을 지닌 심리학자가 되어서 상담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