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학업계획서 예문

 1  경영정보학 학업계획서 예문-1
 2  경영정보학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정보학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경영정보학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저는 중학교 때부터 수학과 컴퓨터를 좋아해서 둘 중 어느 분야를 전공으로 선택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담임 선생님께서 이 두 분야를 전부 배울 수 있는 학과가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경영정보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경영 쪽의 공부는 물론이고 프로그래밍이나 인터넷, 통계,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등 제가 흥미롭게 생각하는 분야를 포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도 전공 선택의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학부 8학기 중 한 학기를 해외 유수의 대학에서 수학 하는 7+1 교육과정도 귀교를 지원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경영정보학과의 성격은 복합학문으로서 매우 창의적이고 다양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미래를 선도해 나가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포부를 펼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 귀교에 입학하여 경영학도의 마인드와 뛰어난 컴퓨터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춘 인재가 되기 위해 성실하게 학업에 매진할 것입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귀교에 입학하게 되면 우선 컴퓨터를 비롯한 첨단 정보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겠습니다.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탐구하는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전공 공부를 할 것입니다. 또한 마케팅, 회계, 재무, 조직, 생산관리를 포함한 기업활동의 여러 영역과 첨단 경영의 기법들을 배우기 위해 신문이나 뉴스를 스크랩하며 경제 및 산업 전문지를 통해 새로운 경향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귀교의 커리큘럼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장비들을 활용할 수 있는 수업이 많다고 하니 실제 정보관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익혀서 체험을 통한 지식 습득에 주력하겠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으로는 2학년 때, 어학 실력을 키우기 위해 어학연수를 떠나 세계의 대학생들과 함께 영어를 배우고 돌아올 것입니다. 3학년 때는 부전공으로 심리학을 선택하여 소비자의 심리를 통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것이며 4학년 때는 사설 교육기관에서 CRM 전문가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것입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최근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전략에 근거하여 통계적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검증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분석능력을 갖춘 전문가가 없으면, 고객관계 관리시스템은 제대로 활용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외부 자료 및 기업의 전략 등을 분석하여 기업의 비즈니스와 연관시켜 효과적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고객관계 관리시스템을 연구하는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고객의 정보를 파악, 분석하여 기업의 비즈니스와의 연계 관리할 수 있는 CRM 시스템을 설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가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 CRM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IT기술과 접목시켜 더욱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노력입니다. 하지만 시스템을 구현할 때 둘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친다고 한다면 그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그래서 마케킹 관점과 IT관점 모두를 균형 있게 갖춘 전문가가 되고 싶은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어떤 소속집단에 속하더라도 ○○○이라는 제 이름을 기억할 수 있도록 확실한 색깔을 갖자는 것이 저의 인생관입니다. 있을 때는 없어서는 안 될 사람처럼 여겨지다가 떠나고 없는 자리에서는 아무런 표시가 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의 사회생활은 실패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만의 독특한 색깔과 사고방식을 사람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제가 없는 곳에서도 꾸준히 기억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일에서도 마찬가지로 담당한 분야에서만큼은 최고였다는 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연마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다이아몬드는 연필심과 같은 성분인 단단한 돌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몇 백 번의 연마를 거쳐, 다이아몬드는 눈부신 광채를 쏟아 내는 보석 중의 보석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조건을 가지고 태어나도 자신을 꾸준히 연마하지 않으면 그 사람은 평범한 존재에 머무르게 되지만 꾸준히 자신을 연마한다면 틀림없이 눈부신 빛을 뿜어내는 존재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직 막 캐내어진 원석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다듬고 또 다듬어져서 최고의 빛을 낼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