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

 1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1
 2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2
 3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3
 4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4
 5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5
 6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6
 7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7
 8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8
 9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9
 10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10
 11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II. 패스트푸드 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A. 업계현황
B. 패스트푸드 부진의 원인

III. 파파이스 및 경쟁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전략
A. 파파이스의 마케팅 전략
B. 파파이스의 웰빙 마케팅 제품들
C. 경쟁업체 비교

IV. 고객 설문조사

V. 파파이스의 과제
본문내용
I. 서론

패스트푸드 `휘청` (::지난해 맥도날드 1000억, 롯데리아 43억 적자::)
“추락하는 국내 외식업계의 날개는 없는가.”한 때 청소년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우후죽순격으로 생 겨나 곳곳에서 성업중이던 패스트푸드점,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최근 ‘웰빙’붐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경기불황에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풍토까지 겹쳐 외식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 햄버거, 피자, 치킨 등 패스트푸드 업계는 그간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어린이 비만의 원인 제공과 유해성 논란’에다 지난 몇 년간 ‘조류독감’과 ‘광우병’사태까지 겹쳐 큰 타격을 받았다. 설상가상으로 토종 브랜드인 롯데리아와 외국계인 맥도날드간 에 벌어진 제살깎기식 ‘가격인하 경쟁’은 양사에 모두 회복하기 힘든 상처를 입혔다.
[문화일보-경제 2005.05.21] 박양수기자 yspark@munhwa.com

최근 매일경제신문에서 제시한 신제품 경향에도 “실속형 웰빙”은 1위에 랭크되어 있을만큼 “웰빙”이라는 화두가 가져온, 그리고 앞으로 가져오게 될 사회, 경제적인 영향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다. 불경기가 계속되며 한풀 꺾인 듯한 느낌도 들지만, 아직도 이 기세는 유효하여 이제 웰빙의 여파는 의류, 체조, 주택, 수면법 등 의식주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
그러나 웰빙을 외치는 이런 목소리가 높아질수록 거꾸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급기야는 생존의 위기까지 걱정하는 곳이 있다. 그 중 패스트푸드 업계는 단연 첫손에 꼽힐 분야라 할 것이다. 정크 푸드, 비만 음식 등 여러 오명을 쓴 채 사회 전체적으로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는 패스트푸드는 때로는 적극적인 지탄과 공격의 대상마저 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가 패스트푸드 업계를 둘러싼 이 절박하고 심각한 기류에 착안하여 웰빙 마케팅 전략구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 중의 하나가 미국의 치킨 중심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업체 파파이스이다.

II. 패스트푸드 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A. 업계현황:
패스트푸드 시장규모는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다. 2000년 24%성장을 기점으로 성장률은 계속 떨어지고 있으며 2003년에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 전체 시장매출규모는 2002년 대비 17%가 하락하였다. 또한 올해 전망 또한 밝지 않아 감소세는 조금 주춤한 13% 감소에서 마감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추산이다. 이에 따라 1조 4천억 원까지 성장했던 시장규모는 이제 1조원이하로 떨어질 전망이며, 조만간 피자시장에 역전당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