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1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1
 2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2
 3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3
 4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4
 5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의 경제성장률은 눈부실 정도이다. 증시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기업들은 너도 나도 중국진출을 하며 성장하여 수익을 내고 있다. 내가 1년전 가입한 차이나 펀드 역시 100%라는 어마어마한 수익률을 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중국의 거대시장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들은 두산, LG전자, SK그룹, 금호타이어, STX등 이외에도 여러 기업들이 진출하여 선전하고 있다. 그 중에서 눈길이 가는 기업은 중국 진출뿐만 아니라 인도와 미국등 여러 나라에서 우리나라 자동차의 자존심을 지켜주는 현대 자동차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개요
현대 자동차는 1967년 12월 설립되어 30년 가까이 기업활동으로 한국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생산규모면에서 세계 7위의 성적을 가지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중국시장에서 100만대를 판매하여 2010년까지 Global Top 5의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의 보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와 그 중국 합작투자업체는 사업을 시작 한지 1년만에 2억 1700만달러 투자에 10억달러의 매출을 올려 2억5000만달러의 사업이익을 냈다”고 보도하고 미국의 GM이 비슷한 수준의 이익을 달성하기 까지는 5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홍콩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의 말을 인용보도 하면 “현대자동차는 중국시장에 진출한 회사가운데 가장 공격적인 업체중 하나인데 현대가 달성한 숫자들을 보면 놀라지 않을 수 없다”라고 말한다. 이 보도만으로 보면 현대 자동차는 처음부터 성공한 기업이라고 생각하지만 중국시장에 진출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과거에 중국진출을 하면서 정부의 규제로 인해 실패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중국진출의 기회를 노리고 있었고 2001년 중국은 WTO에 가입하고 중국 정부의 외국 기업의 투자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면서 현대 자동차는 다시 한번 중국진출을 시도하게 되어 성공하게 됩니다.
현대 자동차가 이렇게 중국시장에 집착하는 이유는 세계 1위의 인구이자 백만장자가 무려 4천만명이상이라는 관점에서 우리나라 인구와 맞먹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평균 7.98%의 GDP 성장률은 중국의 거대한 시장규모를 더 해 줍니다. 앞으로 중국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무역박람회 유치확정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Global Top 5라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중국시장 진출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전략입니다.
사업망
명칭 - 북경현대기차
위치 - 북경시 순의구 임하공업개발구
면적 - 총부지 20만평 / 건평 2만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