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

 1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1
 2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2
 3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3
 4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4
 5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5
 6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6
 7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7
 8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8
 9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9
 10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10
 11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11
 12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12
 13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13
 14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990년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은 2001년 WTO 가입과 2008년 북경올림픽을 유치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중국의 비약적인 발전과 정치. 경제면에서의 발전 가능성은 중국에 대한 세계 각국의 관심을 증대시켰다. 특히 중국은 거대시장으로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국제 정세로 인해 여러 전문가와 연구기관들은 중국경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중국에 대한 연구를 본격화하기 시작하였다. 중국시장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은 ‘중국 붐’을 형성하면서 상승기류를 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도 단순히 이전처럼 값싼 노동력을 이용하려는 생산기지화가 아니라 중국시장을 내수시장화 하기 위한 ‘현지화’전략으로 돌아서고 있다. 삼성 또한 중국시장 진출을 향후 기업의 성공여부로 간주하며 적극적인 투자에 나선지도 오래되었다.
그 가운데 삼성전자의 애니콜은 중국시장 진출 후 꾸준히 시장점유율을 상승시키다가 올해 드디어 시장점유율 2위(21.2%)를 달성하였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하여 그 마케팅 전략을 학습하고자 삼성전자를 선정하게 되었다.
삼성 전자 현황
글로벌 불황에서도 국내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브랜드 순위가 상승했다. 이는 2009년 9.18일 브랜드 커설팅 기업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2009 세계 100대 브랜드’가치평가조사 결과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75억 1,800만 달라러로 지난해보다 2계단 상승한 19우에 올랐다. 지금까지의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로 지난 2006년 20위 이후 3년 만에 10위권에 재진입했다.
삼성전자 브랜드는 2001년 63억7000만달러 가치로 평가되면서 처음으로 100위권에 진입했다. 이터브랜드사는 “글로벌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구매를 꾸준히 만들어낸 기업과 시장에서 가치를 창출한 기업이 높게 평가되었으며”, “삼성은 TV와 휴대폰 등에서 적극적인 마케팅과 시장창출로 불황타개의 모범사례로 평가되 10위권에 진입할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Ⅱ. 본론
외부환경분석
1. 법률정책적 환경
(1)한중 관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