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사] 성과 이름

 1  [영어사] 성과 이름-1
 2  [영어사] 성과 이름-2
 3  [영어사] 성과 이름-3
 4  [영어사] 성과 이름-4
 5  [영어사] 성과 이름-5
 6  [영어사] 성과 이름-6
 7  [영어사] 성과 이름-7
 8  [영어사] 성과 이름-8
 9  [영어사] 성과 이름-9
 10  [영어사] 성과 이름-10
 11  [영어사] 성과 이름-11
 12  [영어사] 성과 이름-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어사] 성과 이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Names 의 기원
1. Hebrew Names
2. Greek Names
3. Latin Names
4. Germanic Names
5. Celtic Names
6. Old English Name
7. 문학작품의 영향을 받은 이름들
8. 현대의 이름의 경향

II. Surnames의 기원
1. 십자군 전쟁의 영향
2. 상업의 발달
3. 기록상의 편의
4. 성의 세습
5. 성(Surnames)의 분류

III. 정리
본문내용
I. Names 의 기원

초기의 사람들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이름을 지었다. 그들의 조상을 지칭하거나 신체적 특징, 신이나 역사적인 사건을 나타내는 이름이 대부분이었다. 그 이름들은 소리만이 아니고, 각각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예를 들면, Ninziddamkiag라는 Sumerian 이름은 ‘the Queen loves the faithful husband’ 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또한, 성경에 나오는 Isaac이라는 이름은 ‘laughter’라는 의미가 있는데, 이는 성경에서 Sarah가 임신을 하게 된다는 뜻밖의 놀라운 계시를 천사에게 들었을 때 웃었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기독교 국가들은 공통적인 이름들을 사용한다. 비록 그 이름들이 언어에 따라 다르게 발음되고 다른 철자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말이다. 이런 공통된 이름들의 대다수는 헤브루어, 그리스어, 라틴어, 아니면 초기 게르만어, Celtic어나 Slavic어에서 파생되었다.

1. Hebrew Names
: 교회는 아이들에게 성인들의 이름을 지어주기를 강력히 장려했고, 이는 카톨릭 국가에서 계속되었다. 헤브루 신약에서 비롯된 이름들은 John, Simon, Matthew, Mary 등이다. 구약에 나와있는 이름들은 상대적으로 최근까지 기독교인들에게 널리 사용된 이름들은 아니다. 구약의 이름들은 주로 헤브루어이다. 그 예로는, Adam, Jacob, Noah, David, Jonathan, Issac, Jeremiah 등이었다. 여자 이름의 예로는 Eve, Sharon, Leah, Sarah, Rebecca, Ruth, Miriam 등이다
참고문헌
『경향신문』. 2003. 샤넬, 시보레! 아빠랑 놀자. 11월 14일.
Barbour, Alton. 1999. “Where Do American Family Names Come From?”: Presented at the Annual Conference of the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English. November 1999. Denver.
Campbell, Michael D. 2001. "Behind the Name: the Etymology and History of First
Names." http://www.behindthename.com/ (5 May, 2001).
Hughes, James P. 1961. How you got your name: the origin and meaning of surnames. London: Phoenix House.
Katsiavriades, K. and T. Qureshi. 1997. “The Origin of Words and Names”. http://www.krysstal.com/wordname.html/ (2003).
Reaney, Percy H. 1967. The origin of English surnames. London: Routledge and Keg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