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텐츠] 플랫폼리더로서의 넥슨과 그 컨텐츠의 진화과정-넥슨(Nexon)의 컨텐츠 패밀리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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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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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Blizzard, NCsoft, Nexon의 세대별 content family

넥슨 게임발표 연도표

넥슨의 세대별 대표 게임 소개

넥슨의 핵심기술
게임 서버 기술 :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
휴대폰용 게임 개발의 핵심기술 : mCORE
인터넷 아케이드 게임 전문 엔진 하이브리드P2P엔진
온라인게임 패치를 위한 다운로드 분산 기술 : 넥슨 다운로드 에이전트
대용량화 되는 게임 퍼블리싱의 핵심 기술, 큐브

Third Parties
국내 파트너 회사
글로벌 사업 현황
전략적 제휴의 배경 및 제휴관계
파트너 선정의 과업 관련 기준
파트너 선정의 파트너 관련 기준
전략적 동기의 중요도

넥슨의 성공요인

넥슨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플랫폼 컨텐츠로서의 카트라이더와 넥슨의 과거, 현재, 미래

관련보도자료
참고자료
본문내용
넥슨의 핵심기술


게임 서버 기술 :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과거 텍스트 지향 멀티 유저 게임의 경우,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이동이 텍스트에 국한되었고 그 내용도 매우 적었으므로, 사용자의 수가 많은 경우에도 하나의 게임 서버가 충분히 네트웍 전송 및 데이터 처리 등을 감당할 수 있었으나,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의 경우 그래픽이나 음향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데이터가 오가므로, 보다 고속/대용량의 서버가 필요하게 되었다.

경제적으로 봤을 때 서버의 구입보다는 서버 개발이 경제적이므로 넥슨은 독창적 서버 운영 기술인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DOOMVAS)'을 개발하게 된다. 이 기술은 여러 대의 서버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연결하여 게임 유저수의 증가로 인한 시스템의 과부하를 분산시키고, 경제적으로도 해결책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게임을 이용하는 동안 서버간의 물리적인 단절감을 최대한으로 느끼지 못하도록 구현하여, 많은 사람이 동시에 여러 서버에 접속하여 게임을 이용하더라도,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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