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

 1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
 2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2
 3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3
 4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4
 5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5
 6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6
 7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7
 8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8
 9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9
 10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0
 11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1
 12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2
 13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3
 14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4
 15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5
 16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6
 17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7
 18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8
 19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19
 20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
*
저는 평소에 가수 빅뱅에 관심있는지라 빅뱅의 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현재 YG 엔터테인먼트는 SM, JYP와 함께 우리나라 3대 기획사 중 하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러한 YG 엔터테인먼트의 경영 전략과 방침에 대해 발표하겠습니다.
목차
YG엔터테인먼트는?
YG의 전략 (경쟁사의 전략 비교)
문제점 향후 전망 방향
*
목차는 먼저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한소개, 그다음은 YG엔터테인먼트의 전략, 마지막으로 YG엔터테인먼트의 문제점과 향후 전망 방향을 소개 하겠습니다.
Ⅰ.YG엔터테인먼트는?
엔터테인먼트란?
대중에게 정보와 오락과 즐거움을 주는 대중문화 콘텐츠(contents) 일체를 다루는 모든 사업.
각종 영상,음반.광고.캐릭터.이벤트.연관상품 개발 등은 물론 인터넷방송과 이동통신 소프트웨어의 제작 및 제공 등
연예인을 수없이 다양한 방면에 폭넓게 활용함으로써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사업을 의미한다.
*
오늘날 영상,음반,캐릭터,모바일,온라인관련기업까지, 이른바 엔터테인먼트사업이 폭발중입니다.
엔터테인먼트사업은 대중에게 정보와 오락과 즐거움을 주는 대중문화 콘텐츠(contents) 일체를 다루는 모든 사업을 가리킵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각종 영상,음반.광고.캐릭터.이벤트.연관상품 개발 등은 물론 인터넷방송과 이동통신 소프트웨어의 제작 및 제공 등 연예인을 수없이 다양한 방면에 폭넓게 활용함으로써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사업을 의미 합니다.
인기 연예인을 수십명씩 보유, 관리하는 매니지먼트는 바로 엔터테인먼트산업의 기초이자 핵심이라고 합니다.
연예인이 태풍이라면 매니지먼트는 태풍의 눈이라고 불릴 만큼 연예인 활동에 있어서 매니지먼트의 역할은 아주 중요합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1996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이 그룹 해체 후 창립한 연예 기획사. 국내 최대의 오버 힙합 엔터테이먼트
1996 현기획-> 1998 ㈜YG Entertainment
가수 매니지먼트와 연기 매니지먼트로 운영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현재 양현석이 가수와 음반 기획에만 전념하겠다고 밝혀 연기자 매니지먼트는 중단되었다. )
*
90년대 중반 “서태지와 아이들” 의 멤버였던 양현석은 96년 제작자로 변신하여 설립한 YG는 처음 ‘현기획’으로 출발하였고 1998년 주식회사‘양군기획’ 즉, YG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였습니다.
YG엔터테이먼트의 시작은 대한민국 최초의 힙합전문 엔터테이먼트였다 .
최근엔 아이돌을 내놓으면서 처음의 힙합전문과는 약간 거리가 멀어졌지만,
지누션과 원타임, YG 패밀리, 페리등의 앨범 기획.제작 등 힙합이라는 음악을 대중적으로 널리 알리는 흑인 음악 전문 기획사로 브랜드 파워를 충실히 쌓아온 YG는 한국 힙합의 대중화는 물론 힙합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와 실력파 엔터테인먼트라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수 매니지먼트와 연기매니지먼트로 운영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지만 현재 양현석 사장은 가수와 음반 기획에만 전념하겠다고 밝혀 연기자 매니지먼트는 거의 중단된 상태입니다.
CEO: 양현석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큰 인기를 얻음
1996년 서태지와 아이들 은퇴. 현 기획 설립
1998 주 양군기획(YG Etertainmetn) 설립
팬들과 친함
우수 납세자로 인정
YG Family : YG Entertainment 안에 소속된 모든 이들
- 양현석 사장이 추구하는 YG의 분위기
“한번 YG Family는 영원한 YG Family”
CEO는 누구 ?
*
다들 아시다시피 YG엔터테인먼트의 CEO는 양현석 사장입니다. 그래서 YG의 약자는 자신의 호칭인 양군의 약자입니다. 양현석 사장은 90년대 중반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로 활동하여 큰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다 1996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은퇴이후 힙합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그는 제작자로 길을 바꾸었습니다.
양현석 사장은 팬카페가 따로 있을정도로 타사의 사장들과는 달리 팬들과 무척이나 친하다고 합니다.
또한 2004년 통계결과 연간 매출이 140억인 YG엔터테인먼트 사장 양현석은 우수 납세자로도 인정을 받았다고합니다.
그리고 양현석 사장은 자신의 소속사안에 소속된이들을 YG패밀리라고 부릅니다.
한번 YG패밀리는 영원한 YG패밀리라는 해병대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타기획사의 많은 연습생들이 부러워하는 기획사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양현석 사장은 자신의 소속가수들을 아끼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