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

 1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
 2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2
 3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3
 4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4
 5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5
 6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6
 7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7
 8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8
 9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9
 10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0
 11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1
 12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2
 13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3
 14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4
 15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5
 16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6
 17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7
 18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8
 19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19
 20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분석연구보고서안철수연구소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안철수연구소 기업 분석 연구
목차
일반현황
환경분석
조직능력분석
경영자분석
조직구조분석
전략적이슈
팀플 참여도
참고자료
1. 일반현황
안철수연구소는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보안 업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규모를 가진 업체이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안티바이러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보안 분야를 개척해왔으며, 설립 이래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여 1999년 국내 보안 업계 최초로 수주액 기준 1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린 이후 줄곧 국내 보안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국내 기반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세계 2위 IT 시장인 일본에 진출해 있는 한편 국내 보안 업계 최초로 중국 공안부 인증을 획득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설립 3년 만에 완성한 「토털 V3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은 컴퓨터 바이러스가 침투할 수 있는 모든 정보 환경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데스크탑용 백신 V3Pro 2002 Deluxe를 비롯해, 파일 서버용(V3Net 시리즈), 그룹웨어 서버용(V3NetGroup 시리즈), 인터넷 프로토콜 지원 백신 V3NetScan 2001, 게이트웨이 방역 솔루션 V3VirusWall 등이 있으며, 이들 솔루션을 통합 관리해주는 시스템 V3EDM까지 완벽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허 기술 워프 엔진®(WARP Engine)을 장착해 국내외 백신 가운데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진단/치료 성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안티바이러스 엔진을 다른 솔루션이나 웹 서버에 탑재해 웹 방문 고객의 정보 안전을 도모하는 온라인 백신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현재 네이트, 다음, 야후, 드림위즈 등 웹 메일 서버에 워프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가 메일을 송수신할 때 악성 코드 감염 여부를 진단 치료할 수 있다.
1. 일반현황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보안, 데이터 보안을 위한 솔루션을 하나로 합친 통합 클라이언트 보안 제품은 안전한 컴퓨팅 환경을 보장하기 위한 클라이언트 보안 솔루션을 One Stop으로 제공한다. 안티바이러스 서비스 MyV3, 바이러스 취약지점 분석 서비스 Vmon(브이몬), 실시간 침입차단 및 안티바이러스 서비스 MyFirewall를 자체 개발해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 복구 서비스 MyDataRecovery, 메일 복구 서비스 MyEmailRecovery, 데이터 백업 서비스 MyIPVS를 파이널데이터, 지오이네트와 제휴해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제공할 계획이다.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미국, 호주, 브라질에도 점진적으로 실적을 내고 있다. 일본은 2000년 12월 수출 개시 이래 2001년 기준 15.5억원의 매출 실적을 올렸으며, 중국은 2001년 6월부터 보안 ASP MyV3, MyFirewall과 V3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으며 2001년 11월 상해정부조달부에 제품을 공급하고 정부 조달품목으로 등록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경찰청 보안 교육 프로젝트를 2001년 8월∼10월에 수행했다.
해외 사업 원칙은 70년대식 수출 관행인 단순 제품 판매 차원을 넘어 현지 비즈니스가 본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시 현지로 파급되는 유기적 순환 관계로 발전시킨다는 것이다.
경쟁 우위 요소인 안티바이러스 및 PC 보안 원천 기술과 여러 정보 소스를 바탕으로 2001년 11월 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보호전문업체로 지정받은 안철수 연구소는 종합보안업체로써의 외형성장을 위해 보안컨설팅 사업분야로의 적극적인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1). 세계 보안 시장 Trend
2. 환경분석
2002-2004 년도 연평균성장률 23%, 2004년에는 117억달러의 규모로 추정.
상대적으로 낮은 성장률에도 불구하고 2004년 시장 규모 가장 큰 시장은 AV으로 전망.
생체인식은 물리적 보안 도구로 한정되어 네트워크 보안 제품으로 범용화는 어려움이 있음.
생체인식에 반해 웹 컨텐츠 보안 솔루션이 각광 받고 있음.
악성코드 보호솔루션 (예. AV)은 행동 기반의 솔루션으로 발전하고 있음
방화벽은 하드웨어 제품이 소프트웨어 매출을 상회하며, VPN / IDS 기능을 통합시킨 보안제품이 나오고 있음.
BCP, 사용자인증, 가격대비효율성이 뛰어난 SOHO용 보안장비, 적절한 권한 부여에 기반한 정보의 개방성, 데이터 무결성 등에 대한 기업의 관심 증가로 관련 솔루션 매출이 증가 되고 있으며 보안관제서비스는 SMB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보안시장의 주류로 부상하는 시점은 서비스 업체간의 합병이 예상 되기도 한다.
2). 국내 보안 시장 Trend
2. 환경분석
정부의 보안 투자 강제화로 보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보안 시장은 통합 네트웍 제품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나 업체 난립으로 인한 출혈 경쟁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 되고 있다.
성장성이 높은 분야는 ESM > PKI > IDS > VPN 순이며 2002년 이후 새로 형성된 분야는 ESM, PKI 응용솔루션, PKI 응용서비스, 문서 보안, 클아이언트 통합 등이 나타나고 있다.
정보보호전문업체 지정과 보안관제서비스 시장의 점진적 확대로 보안서비스 시장의 지배력이 상승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