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의 사회적 구성

 1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1
 2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2
 3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3
 4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4
 5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5
 6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6
 7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7
 8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8
 9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9
 10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10
 11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성의 사회적 구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우리 개인적 성의 구조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몇몇 페미니스트들은 정신분석학적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다른 페미니스트들은 그것에 대해 조심스러워왔다. 1970년대 후반에 쓰여진 Freud의 이론에 대한 이 비평서는 사회과학적 사고방식으로부터 유출된 여성 성에 대한 특정한 태도를 선택할 것을 요구한다.
섹슈얼리티는 고립되어서 다뤄질 수 없고, 양성간의 관계, 사랑에 대한 문화적 이상, 또는 결혼제도와 같은 것들과 분리되어서 이해될 수 없다. 성적 행위는 사회적 행위이며, 그것은 단지 어떤 생물학적 욕구의 결합 행위가 아니다.
한 사회에서 성적이라는 것은 또 다른 사회에서 반드시 성적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는 독자적인 의미의 성적으로서는 아무 것도 정의할 수 없다. 어떤 행동은 변하지 않는 산물의 도덕적 행동에 의해서 성적이지 않다.
그러나 사회적으로 습득된 의미의 적용에 의해서 성적이 된다. 성적 행동은 ‘사회적으로 쓰여진-사회적으로 인정된 범주 안에서 학습되고 행동으로 드러나는 한 부분...- 의미안에서 있고, 다른 사회적 배경은 다른 사회적 습득을 가진다.
‘섹슈얼리티’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나는) 단지 생식의 성적 활동뿐만 아니라 모든 태도, 가치, 믿음과 우리 사회에서 어떤 성적 특성을 가진 것으로 보여지는 행동을 말한다. 이 시작점부터 여성 성의 이론적 틀을 세우는 것이 가능하다-그리고 그것의 함의들이-더 잘 이해될 것이다.
The Determinants of Human Sexualty : Biology versus culture
(인간의 성 결정 요소 : 생물학적 상반된 문화)
다소 순수하고 때묻지 않은 ‘인간 본성’이 인간성에 관한 많은 이론들 아래에 있다는 생각은, 그러나 그것이 성의 영역에서 보다 더 두드러져 온 것은 아무데도 없다. 우리 자신의 사회에서 자연적인 것으로서 성의 해석의 분류에 의해서, 전통적으로 성정체성과 여성스러움 양식으로 자연의 질서의 한 부분이어야 한다고 추측되어져 왔고 거기에 대해서는 한치의 양보도 없다. 성적 태도와 행동은 여전히 자주 예정되어진 것으로 여겨지고 이 행동 양식에의 역사적 문화적 기여는 무시됐다.
성역할은 생물학적 기능으로 분류되고 순진하게 인간 전체의 섹슈얼리티는 본능으로서 종종 언급되는 어떤 것에 의해서 좌우돼야 한다고 추측됐다. 이러한 가정들은 쌓여가는 모순된 증거에도 불구하고 도전이 허락되지 않았다. 생물학적 요소들은 어느 성정체성을 취할 지 결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단지 다른 영향들이 작용하는 한계 안에 놓여 있다.
비록 여성과 남성이 생식적으로, 호르몬적으로, 심리학적으로 다를지라도, 개인성과 행동의 관점에서도 다르다고 결론 내려지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 생물학은 어느 독립된 의미에서도 운명이 아니라 그것은 오직 사회 안에서 각 성별 구성원들에게 할당된 특성의 한 부분을 통해서 온다.
인간 행동의 구체적인 양식, 특히 성적 행동이 자연적이다라는 논쟁은 자주 동물, 특히 다른 포유류의 동물들과 비교하는데 기반을 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