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약물남용 과자 살

 1  청소년의 약물남용 과자 살-1
 2  청소년의 약물남용 과자 살-2
 3  청소년의 약물남용 과자 살-3
 4  청소년의 약물남용 과자 살-4
 5  청소년의 약물남용 과자 살-5
 6  청소년의 약물남용 과자 살-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청소년의 약물남용 과자 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먼저 청소년 복지를 배우면서 많은 청소년의 문제에 대해 배우게 되었는데, 어떤 것이 가장 문제점이 많고, 문제행동에 있어 대처방안이 시급한 지는 함부로 누구나 정할 수는 없는 것 같다. 오늘날 보고되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 문제행동에 대해 우려의 시각과 이를 예방 또는 치료·교정하기 위한 각 계 각층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문제행동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이는 그만큼 청소년의 다양한 문제행동이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되고, 이에 따라 문제해결을 위한 고리가 복합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동시에 청소년 문제행동 관련 대처방안이 비현실적이며, 일회성 또는 주장적인 외침에 그치기 때문으로도 볼 수 있다.
청소년의 약물남용과 자살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먼저 청소년의 술과 흡연의 동기가 호기심이나 교우관계와 같은 심리적, 사회적 요인에 간접적으로 지워진다는 점이 연관되어 있다는 논문을 접할 수 있었는데, 나 또한 고등학생 때 친구들의 권유와 호기심에 술과 담배를 해본 적이 있고 그에 대해 잘못됐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나쁜 길로 빠질 위기에 있었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주제 선정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2) 문제에 대한 현황(뉴스, 신문, 사례 등)
1. SNS 통해 퍼지는 ‘마약거래’ 10대 약물 남용 폭증(한강 타임즈, 2016)
일상화 된 SNS와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마약거래시장이 다양해지며 손쉽게 마약을 구입하고 남용하는 10대가 폭증하고 있다.
대검찰청이 발표한 마약류 동향을 분석한 결과 지난 한 해 동안 대마와 허브 등 환각 물질 흡입으로 단속된 19세 이하 청소년은 890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14명이었던 2005년과 2010년(263명)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지난 2014년 기준 환각 물질을 소지하거나 투약해 처벌받은 청소년도 214명으로 조사됐다. 전체 환각 물질 흡입사범의 57.3%로 절반을 훌쩍 넘는 수준이다.
10대들의 약물 남용 증가는 인터넷 기술 발달로 약물을 입수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워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서 대마 등 환각 물질을 주문해 어렵지 않게 손에 넣을 수 있게 됐다.
만성은 마약퇴치운동본부 중독재활센터 정신보건사회복지사는 "약물 중독으로 재활센터를 찾은 10대들을 상담한 결과 청소년들이 해외 직구 사이트를 이용해 마약에 접근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어 "채팅 앱 등을 통해서도 접하는데, 앱에서 알게 된 사람과 만남을 통해 약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