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슬리와 예배 산성설교Ⅷ마태복음 6장 1923절

 1  웨슬리와 예배 산성설교Ⅷ마태복음 6장 1923절-1
 2  웨슬리와 예배 산성설교Ⅷ마태복음 6장 1923절-2
 3  웨슬리와 예배 산성설교Ⅷ마태복음 6장 1923절-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웨슬리와 예배 산성설교Ⅷ마태복음 6장 1923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01. 우리의 일상생활에서의 모든 활동들 역시 경건한 행동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순결한 심성이 뒷받침이 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였다.
02. 주님은 이 사실을 산상수훈 설교 이 장에서 가장 실감나게 평이 한 말씀으로 강조하고 설명하였다.
03. 우리의 모든 존재와 모든 행동과 의욕과 기질과 감정과 당신의 사상과 말과 행동 전체가 이러한 의지에 의해 통솔 지도될 것이다.
04. 우리가 모든 일에서 하나님만을 추구하고 범사에 하나님만을 찾는다면 모든 성결의 원천이 되시는 하나님이 우리로 하나님을 본받게 하시며, 공의와 자비와 진리로 충만하게 하실 것이다.
05. 그리스도 안에서 무슨 위로와 사랑의 안위와 지식에 넘치는 평화와 하나님의 영광의 소망 안에서의 즐거움이 있다면, 이 모든 것은 다 오직 한 가지 의도만을 가지 자만의 소유인 것이다.
06. 우리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만을 목적으로 삼지 않고 다른 무엇을 추구한다면 우리의 마음과 양심은 불순할 수밖에 없다.
07. 하나님을 섬기려는 마음이 어느 정도 있을지라고 어떻게 그를 섬겨야 할지 알 수 없을 것이며 의심과 난관에 둘러싸여 미로를 방황하게 될 것이다.
08. 이 세상에서나 오는 세상에서나 참된 안식은 오직 뭇 영혼들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 안에만 있는 것이다. 그분 밖에서는 이 세상에서나 오는 세상에서나 참된 안식은 없다.
09. 우리는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아야” 한다. 땅에서는 좀 먹고 녹슬어 못쓰게 되며 도둑이 뚫고 들어와 도둑질합니다. 만이 이렇게 한다면, 눈이 악하다는 것이 분명하며, 눈이 하나님께로만 향하고 있지 않음이 분명한다.
10. 이 세상에서 아마 재물 축적보다 더 우리의 정신을 빼앗는 일은 없다고 할 것이다.
11. 재물을 땅에 쌓아 둔다는 말은 무엇일까? 첫째로 우리의 직업에 충실하여 아무에게나 빚지지 않도록 각별히 명심해야 한다. 둘째로, 우리 육체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것, 음식이나 의복을 입기 위해 재물을 금하지 않았다. 셋째로, 우리 자녀들과 가족들을 위하여 재물을 저축하는 일이다.
12. 우리가 언급한 목적에 부응하는 정도 이상으로 재물을 탐하고 쌓아 두는 것은, 우리가 이 이상의 금이나 은을 모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애쓰는 것을 금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