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에게 미치는 아이돌 가수의 영향 집중탐구 고등학생 논설문

 1  청소년에게 미치는 아이돌 가수의 영향 집중탐구 고등학생 논설문-1
 2  청소년에게 미치는 아이돌 가수의 영향 집중탐구 고등학생 논설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청소년에게 미치는 아이돌 가수의 영향 집중탐구 고등학생 논설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요즘 tv를 보면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시크릿, 비스트, 아이유 등 셀 수 없이 많은 가수 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들을 우리는 아이돌이라고 부른다. 많은 청소년들이 tv나 인터넷 등을 통해 아이돌 가수를 쉽게 접하고 있고 관심거리가 되고 있다. 청소년들은 이 가수들 좋아 하고 가수들은 그들의 우상이 되고 있다. 청소년들은 어떠한 가수의 팬이 되어 팬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면서 해야 할 활동이 있다고 많이 생각을 하고 있고 그렇게 활동을 한다. 가수들을 좋아 하는 청소년들을 보면 좋아 하는 가수들이 나오는 tv방송을 녹화방송, 생방송, 케이블방송 등 스케줄에 맞게 챙겨 보게 되고 음반을 사고 콘서트를 보러가고 팬 싸인회를 보러가는 것 들을 하고 있다. 나는 청소년들이 이런 여러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1. 인터넷에서 사람들과의 만남
일단 처음 팬이 되고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서 팬카페에 가입을 한다. 가입을 한 후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콘서트나 팬 싸인회에서 만나기도 한다. 이렇게 사람을 만나는 일도 무작정 만나는게 아니란다. 무작정 만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하고 마음이 맞고 좀 친해지면서 만난다고 한다.
2. 팬 싸인회, 콘서트
팬 싸인회도 표가 있을 때가 있고 없을 때가 있다. 없을 때는 선착순이기 때문에 밤을 새는 것도 불사 한다. 가수들은 팬들을 다 만나 볼 수가 없기 때문에란다. 콘서트 티켓을 구해도 스탠딩 석이라면 정해진 좌석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좋은 자리를 얻기 위해 하루 밤을 샌다.
3. 금전적인 부분
콘서트를 가거나 음반을 사거나 작을 소품들을 사기도 하고 팬들이 그 가수에 대한 소설을 써서 책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팬픽도 많이 산다. 팬카페에서는 사람들과 돈을 모아 그 가수의 생일 선물을 보내 준다. 이렇게 하다 보면 정말 많은 돈이 들어 간다. 학생들은 자신의 용돈을 다 쏟아 붙고 부족한 부분은 부모님께 용돈을 더 타서 쓰거나 어떻게든 구해서 산다고 한다. 그리고 정말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많이 들고 너무 뿌듯한 느낌이 든다고 한다.
4. 밤을 새서 기다릴 때의 기분
서울 사람들이 아닌 경우는 자주 다닐 수 가 없어서 새로운 경험이고 궁금한 것도 많고 다녀와서 추억이 될 수 있고 하지만 습관처럼 다니고 매달리다 보면 신경질 적이고 눈앞에 가수만 쫓는 꼴이 된다고 한다.
나는 이 기분이 정말 궁금했다. 나로서는 이해 할 수 가 없는 행동들이었다. 힘들게 밤을 새는데 그저 설레고 좋기만 할까라는 의문이 많이 들었었다. 나도 똑같은 청소년기를 겪어 왔지만 나는 음반정도만 살뿐 그 이상은 해본 적이 없었고 하고 싶다는생각을 해본적이 없어서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이런 청소년들의 여러 활동들을 정리해 보았을 때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생각해 보았다.
아이돌 가수들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청소년들이 팬활동을 하면서 학업에 소홀해 질 수 있다는 부분이 크게 생각되지만 오히려 더 성적이 오르는 경우도 많이 있고 아이들이 학업에 지쳐 있을 때 스트레스를 풀고 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다. 그리고 가수들을 좋아 하는 것은 청소년들의 문화중 하나이고 그들만의 이야깃거리가 되고 그들끼리 뭉칠 수 있게 돕기 때문이다. 이런 긍적적인 부분이 있는 반면에 부정적인 면도 많이 있다. 청소년들은 학업에 소홀해 진다. 수업을 빠지고 콘서트장이나 팬 싸인회를 다니기 때문이기도 하고 공부에 시간을 들이기 보다는 가수들을 보거나 그들의 정보를 찾는데에 시간을 다 쏟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 하는 가수를 주인공으로 쓰는 인터넷 소설을 팬픽이라고 하는데 이 팬픽들 중에서는 청소년들이 읽기에는 부적절한 내용을 있어 정서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성에 대한 잘 못된 인식이 생길 수 있어서 청소년들에게는 유해적인 요소 이다.
그리고 청소년들이 가수에 대한 사랑이 집착이 되어 가면서 사생활 까지 쫓는 상황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되면 나 말고도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피해를 주게 된다.
청소년들은 아이돌가수들에게 너무 집중 하지말고 자기 생활을 더 소중하게 생각하고가수들을 보러 가더라도 자기 생활에 빨리 적응하고 학업에 더 도움이 될 수 있게 하는 일석이조의 방법으로 팬 활동을 해야한다고 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