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

 1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1
 2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2
 3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3
 4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4
 5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5
 6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6
 7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7
 8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8
 9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9
 10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10
 11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11
 12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12
 13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13
 14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자동차산업발전정책과 전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번 보고서를 작성하기 이 전부터 나는 차에 대해 깊은 관심이 있었다. 韓國自動車 産業들은 어느 정도 지식이 있다고 자부했었는데 정작 中國에서 살고 있는 지금 나는 中國의 自動車 産業에 대해 아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中國의 自動車 현황과 中國의 현재 自動車 産業 發展 및 政策 미래 동향에 관한 내용을 조사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하나하나 알아가 보고자 한다.
Ⅱ. 中國 自動車 産業 政策과 趨勢
1. 中國 自動車 産業 政策
中國 自動車 産業의 發展 과정에서, 自動車産業 政策이 自動車 産業 發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러한 政策, 법규를 통하여 中國 自動車 産業이 걸어온 역사를 볼 수 있는데, 60년 동안 中國 自動車 産業 政策은 몇 차례의 변천을 가져왔으며 自動車 産業發展에 방향을 제시하여 주었다.
1) 探索 段階
1951년 정부는 제1自動車 제조공장 건립을 비준하였는데 그 목적은 經濟發展에 수요 되는 건설용 自動車의 生産을 供給하는 것이었다. 이는 自動車 産業의 빠른 발전을 가능하게 하였고, 自動車 생산차종이 다양해졌다.
지금의 빠르고 효율적인 이용, 自動車 産業의 빠른 발전을 위하여 국무원에서는 “승용차 생산지점을 엄격히 제한하는 政策”을 발표하였는데 이것이 “3대3소”(三大三小)와 “微” 政策이다. 그 후, 빠른 발전을 위하여 대외개방의 새로운 政策을 마련하였다. 開放政策의 중점은 지금과 기술을 도입하여 中國의 민족自動車 産業체계를 건립하고 국산품으로 수입품을 대체하는 것이다. 왕수원, “중국 자동차산업의 대외수출 확대방안에 관한 연구”(건국대, 석사논문, 2010)(한국교육학술정보원 http://www.riss.kr/link?id=T11947600 ) (인용 2010.02), P.09.
2) 開放段階
自動車 産業의 政策이 수입된 후, 현재까지 自動車 産業 政策은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변화의 직접적인 효과는 개방적인 政策을 통하여 국유기업이 국내, 해외의 두 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 하는 것이다.
최근, 自動車 産業政策은 개방적인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이하에서는 그 변화를 종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