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복 부고권 12 문부 9 변시 변詩辨고전강독 클러스터

 1  성소복 부고권 12 문부 9 변시 변詩辨고전강독 클러스터-1
 2  성소복 부고권 12 문부 9 변시 변詩辨고전강독 클러스터-2
 3  성소복 부고권 12 문부 9 변시 변詩辨고전강독 클러스터-3
 4  성소복 부고권 12 문부 9 변시 변詩辨고전강독 클러스터-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소복 부고권 12 문부 9 변시 변詩辨고전강독 클러스터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① 오늘날 시를 하는 사람들이 높게는 한(漢) 한(漢): 진(秦)에 이어지는 중국의 통일왕조를 말한다. 왕망(王莽)이 세운 신(新)나라에 의하여 잠시의 중단이 있어, 그 이전에 장안(長安)을 수도로 하였던 한을 전한(前漢)이라고 하고, 낙양(洛陽)에 재건된 한을 후한(後漢)이라고 한다.
위(魏) 위(魏): 중국 삼국시대 3국의 하나이다. 후한(後漢) 말 당고(黨錮)의 옥, 황건의 난으로 후한의 위세는 땅에 떨어지고, 동탁(董卓)원소(袁紹)원술(袁術)공손찬(公孫讚) 등 군웅이 각지에 할거하였다. 조조(曹操)도 한 부장(部將)으로서 황건적을 토벌하여 복속시키는 등 점차 세력을 확대하더니, 196년 헌제를 허창(許昌)에 받들어, 승상(丞相)이 되고 위국공(魏國公)에 봉하여 화북(華北)을 통일하였다. 당시 강남(江南)에는 손권(孫權)을, 사천(四川)에는 유비(劉備)가 세력을 떨치고 있었으나, 208년 조조가 적벽(赤壁)에서 유손의 연합군에게 크게 패하자 천하 3분의 형세가 정하여졌다. 216년 조조는 위국왕(魏國王)으로 봉하여졌으나, 220년 조조가 죽자 아들 조비(文帝)는 헌제에게 강요하여 제위를 선양받아, 연호를 황초(黃初)라 하고 낙양(洛陽)에 도읍하여, 위나라를 세웠다.
육조(六朝) 육조(六朝): 중국(中國)의 왕조(王朝) 이름이다. 후한(後漢)이 멸망(滅亡)한 뒤 수(隋)나라가 통일(統一)할 때까지 양자강(揚子江) 남쪽에 있었던 여섯 왕조를 말한다. 오(吳)동진(東晋)송(宋)제(劑)양(梁)진(陳)을 이른다.
시대를, 다음으로는 개천(開天) 개천(開天): 개원(開元)과 천보(天寶)을 말하며, 이것은 모두 당 현종(唐玄宗)의 연호이다.
대력(大曆) 대력(大曆): 당 대종(唐代宗)의 연호이다.
의 것을, 가장 낮게는 소식(蘇軾) 소식(蘇軾): 중국 북송의 문인으로 자는 자첨(子瞻)이고, 호는 동파(東坡)이다. 시호는 문충(文忠)으로 사천성(四川省) 출신이다. 가우(嘉祐) 2년(1057)에 진사가 되고 영종조(1063~1066)에 사관(史館)에 들어갔으나 왕안석의 신법에 반대하여 당쟁에 패하고 항주 등의 지방관을 역임했다. 시인, 서예가로도 당대제일이고 서예는 처음 『난정서(蘭亭序)』를 배우고 안진경의 서예에서 인간성의 발로를 발견하였으나 후에 고인의 모방을 배척하고 일가를 이룬다. 당쟁에 의하여 혜주 경주로 유배되었다가 휘종의 대사로 일시 장안에 돌아와 벼슬을 하였으나 상주에서 객사하였다.
과 진사도(陳師道) 진사도(陳師道): 송나라 때 시인으로 자는 이상(履常)무기(無己)이며, 시호는 후산거사(後山居士)이다. 가난 속에서 공부하였고, 시로 인해서 증공(曾鞏)과 소식(蘇軾)을 알게 되었다. 그들의 추천으로 벼슬길에 올랐으나, 비서성정자(秘書省正字)를 끝으로 관직에서 떠나는 불운을 겪었다. 소식의 문인 가운데서 황정견(黃庭堅)과 함께 ‘황진(黃陳)’이라고 병칭되었다. 두 사람은 강서시파(江西詩派)의 시조(始祖)로서 모두 두보를 숭배하여, 그의 작품과 사상을 본받아 서술하고 밝힘으로써 송시(宋詩)의 전기(轉機)를 마련하였다. 저서로는 『후산시화(後山詩話)』가 있다.
를 말했으며, 모두가 스스로 말하였다.
“그 자리를 뺏을 수 있다.”
이는 망령될 뿐이다. 이것은 그 말뜻을 주워서 그대로 답습하고 표절하여 스스로 자랑하는 것에 지나지 않으니, 이들과 어찌 시도(詩道)를 말할 수 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