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

 1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
 2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2
 3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3
 4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4
 5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5
 6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6
 7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7
 8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8
 9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9
 10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0
 11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1
 12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2
 13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3
 14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4
 15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5
 16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6
 17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7
 18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8
 19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19
 20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지리 문화 서부지역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의 서부지역은 중국 국토의 70%, 인구의 30%, GDP의 20%를 차지하고 있는 지역으로 중국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개발하고 있는 도시 중 한 곳이다. 중국 정부는 “서부대개발”이라는 이름 하에 국가 경제의 성장과 동·서의 균형적 발전을 위하여 서부를 집중 발전시키고 있으며, 한국뿐만 아니라 외국의 수많은 기업들도 많이 진출해 있다. 이에 이보고서는 각종 자료 및 신문기사를 토대로 서부지역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본 론
1) 서부지역이란?
중경시(重慶市), 산서성(陝西省), 감숙성(甘肅省), 청해성(靑海省), 사천성(四川省), 운남성(云南省), 귀주성(貴州省), 신장위구르자치구(新疆維吾爾自治區), 닝샤후이족자치구(寧夏回族自治區), 광서장족자치구(廣西壯族自治區), 내몽고자치구(內蒙古自治區), 서장자치구(西藏自治區), 등 12개의 성·자치구·직할시를 말한다. 서부지역은 중국 전체 면적의 56.8%에 이르는 광대한 지역이지만, 거주 인구는 2억 8,50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23%밖에 되지 않는다. 특히 소수민족의 80%가 이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매우 낙후되어 국내총생산(GDP)은 15%에 불과하다. 지리적으로는 대부분 산악과 사막지형이지만, 지하에 막대한 석유와 천연가스 등이 매장되어 있다. 동부지역과 비교해 풍부한 자원과 노동력, 저렴한 투자비용, 광활한 시장 등의 강점을 지니고 있으나 경제는 매우 낙후되어 있다. 이에 중국정부는 서부지역을 개발하여 국가경제를 살리고 지역의 불균형 성장을 막기 위해 “서부 대개발” 이라는 지표아래 발전시키고 있다.
그럼 서부지역의 도시와 특색, 그리고 기후에 대해 알아보자.
2) 서부지역 소개
서부지역은 서남구와 서북구로 나누어져 있는데, 서북구는 섬서성(陝西省), 감숙성(甘肅省), 청해성(靑海省), 신강위구르자치구(新疆維吾爾族自治區), 녕하회족자치구(寧夏回族自治區)이며, 서남구는 사천성(四川省), 귀주성(貴州省), 운남성(雲南省), 티벳자치구(西藏自治區)로 나누어져있다. 서북부의 기후는 여름엔 꽤 덥지만, 그래도 건조하다. 한낮의 사막지역은 찌는 듯이 덥다. 투르판은 저지대로 해발 150m 이하에 자리하고 있어 한여름이면 온도가 47℃까지 치솟는다. 겨울은 북쪽 지방만큼 추위가 매섭다.
자료1) 서부지역의 성시
- 자료 참조 baidu 사진 찾기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