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소 프로젝트

 1  조선소 프로젝트-1
 2  조선소 프로젝트-2
 3  조선소 프로젝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선소 프로젝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포츠머스 해군 조선소의 역사와 해안지역에서의 그 관계가 매우 길고 복잡하기 때문에 위원회와 러만은 매일 각 다른 테마로 구성하여 한 주 과정으로 진행될 춤 시리즈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퍼포먼스는 프로젝트를 계획한지 23개월이 지난 1996년 9월 15일에 개최되었다.
① 주제 : 역사/ 지역 경계선 분쟁 및 환경적 이슈/ 조선소의 기술법/ 노래, 이야기와 패션쇼
② 장소 : 도시와 조선소의 모든 곳(뮤직홀, 세인트 존 주교회, 프레스콧 공원, 조선소의
USS Squalus 잠수함 기념물 꼭대기, 볼링경기장 레인, yard 입구 가까이의 키터리,
메인과 포츠머스가 연결된 피스카타콰 강)
1) 포츠머스의 프레스콧 공원에 인접한 four tree island에서는 댄서들이 150-200명의 청중들에게 몇 가지 동작들을 가르치며 춤으로 이끌고, 댄서들이 잠수함의 이미지를 구체화하며 춤을 춘다.
2) 조선소 “패션쇼”가 개최된 볼링경기장에서의 퍼포먼스는 즐거우면서도 심각하다. 보호장갑, 마스크, 화학적 방사성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고자 고안된 하얀 보호복을 댄서들이 걸쳤으며, 일치된 패션쇼 몸짓들은 부피가 큰 의복들로 희극적으로 충돌하지만 동시에 환경오염에 대한 이슈를 환기시키며, 당시 여성을 위한 의류가 없었던 이유로 남성 작업복을 입어야 했던 사례를 상기시켜준다.
3) 조선소의 바깥에서 6-8명의 댄서들이 Thresher 재앙을 상기시키며 애수에 찬 음악에 몸을 움직이는 동안 찰리 로렌스가 yard에 대해 “당신의 작업의 질을 끌어올리는 삶”라는 글을 낭송한다. 퍼포먼스에서 보이는 양식화되고 반복되는 몸짓들은 중대한 신체적 기술의 존엄과 품위를 요구하는 작업, 집중, 체력, 정밀성에서의 사람이라는 요소에 대해 전달한다.
4) 피날레는 포츠머스와 조선소가 추모 교각에 함께함으로써 융합될 수 있도록 고안하였다. 추모 교각은 수직으로 들어 올리는 가동교이며 러만은 공무원에게 요청하여 다리가 일시적으로 닫혀 프로젝트가 퍼포먼스 공간으로서 다리를 사용하도록 승인받았으며 폐쇄된 다리를 얻게 된 러만의 성공은 몇몇 사람들이 더욱 춤에 풍부한 힘을 넣도록 이끌었다. 예술의 힘의 실체적인 증거이다.
5살에 다리의 공식 기공식에 참여했던 포츠머스 시장 에일린 폴리가 러만의 제안으로 포츠머스와 조선소가 연결/재연결되는 상징으로 다리 중앙에서 함께 리본을 묶는 역할을 담당했다. 사용된 리본은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도시와 조선소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9월 21일 목요일 오후 2시 조선소 기적소리는 강 너머로 퍼졌다. 적어도 잠시, 도시는 조선소와 하나가 되었고 과거는 현재로 연결되었으며, 춤의 예술은 군대와 결합하였다.
프로젝트는 도시와 조선소 사이의 긴장감과 불일치, 오해를 제거하고 상처없는 공동체로 둘을 밀착시키지는 못했지만 퍼포먼스 주간과 준비기간 동안은 연결되었으며 적어도 Thresher 재앙의 고통과 베트남전으로 미군과 많은 시민들 사이를 막던 깊은 경계를 치유하는 데에는 기여했다. 공동체에 소속됨으로써 전체를 창조하고자 했던 러만의 목적은 이행되었으며, 이 프로젝트는 청중과 많은 구성원들에게 영향을 주어 이후 조선소 프로젝트에 의해 고취된 공동체 예술 운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2. The Legacy of the Shipyard Project(조선소 프로젝트의 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