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

 1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1
 2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2
 3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3
 4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4
 5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5
 6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6
 7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7
 8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8
 9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9
 10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 제로 대지산 동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11년 새 학기가 시작하고 나서야 우리는 漢語 口語 수업 2반의 교수님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았다. 첫 수업 시간, 교수님과 우리는 서로 소개를 했다. 교수님은 山東省에서 태어나 자라고, 浙江省 浙江大學校를 졸업하고 석사과정을 거친 후, 우리 학교로 오셨다고 했다. 우리가 교수님의 첫 번째 제자가 된 것이다. 그래서인지 굉장한 열정을 보여주셨다. 몇 개월 후 돌아가게 되는 우리지만, 그 기간 동안 최대한 많은 것을 가르쳐주고 싶어 하시는 모습에 덩달아 나도 더욱 더 열성적으로 수업에 적극 참여하게 되었다. 두 번째 수업 시간에 北方과 南方의 차이에 대한 내용이 나왔다. 교수님은 北方의 남자들은 南方의 남자들 보다 키가 크고 잘생긴 사람이 많으며, 여자들 또한 날씬하고 이쁘게 생긴 사람들이 많다고 하셨다. 교수님은 자신도 山東省 출신이므로 北方 출신이라 날씬하고 이쁜 쪽에 속한다고 하시며, 넌지시 농담을 던지셨다. 어느 덧 수업이 끝나고 기숙사로 돌아 와서, 北方과 南方의 차이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교수님의 출신 지역인 山東省과, 한국 사람들도 많이 알고 있으며, 맥주로도 유명한 山東省의 島市에 대해 찾아보았던 것이 기억에 남아서, 이번 보고서의 주제를 山東省으로 정하게 되었다.
Ⅱ. 山東省의 지리적 특색
《그림-》山東省의 위치
山東省은 中國 동부의 省이다. "위키백과 山東省 지리"
(http://ko.wikipedia.org/wiki/%EC%82%B0%EB%91%A5_%EC%84%B1#.EB.AA.85.EC.B9.AD, 2011.5.8 인용)
山東 반도에 자리 잡고 있고, 黃河 하류, 黃海, 渤海灣과 접하고 있으며, 山東省은 대체로 평평한 지형이다. 면적은 156,700km²이며, 省의 북서, 서, 남서부는 華北평원의 일부이다. 山東省은 지형적으로 다음 3부분으로 나뉜다.
반도부: 省의 동쪽으로 來州灣과 州灣을 연결하는 趙薇주와 서쪽의 山東 반도로 200미터 전후의 구릉 지대이다.
서쪽 평원구: 黃河 이북의 華北 평원의 일부를 이루는 黃河 하류부의 평원이다.
《그림-》 泰山의 경치
중앙 산지: 泰山ㆍ魯山ㆍ沂山 등 해발고도 400미터 전후의 산지이다. 동쪽의 山東 구릉은 黃海의 섬이었으나, 충적 작용으로 대륙과 연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