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문명은 생성, 발전, 쇠퇴를 겪는다고 하였다.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문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의 도전에 금융 역시 적응하는 중이다. 금융회사는 핀테크 IT기업과 제휴를 맺거나 인수를 통하여 혁신에 돌입하였다. 많은 전문가들이 기존의 금융이 새로운 도전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기술은 실제적이며 공리적인 목적의 성취를 위하여 독특한 지식과 방법을 체계적으로 조직한 것이다. 인류의 역사상 나타난 기술의 형태는 크게 세 가지 혹은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 유형의 기술은 인간이 정착 생활을 하기 이전인 채렵 수집의 단계에서 보인 기술이며, 두 번째 유형은 인
기술발전 및 보급 확산으로 무수히 많은 기기가 네트워크에 접속할 것으로 예상되어 네트워크 혼잡이 예상된다. 따라서 기기 간 통신인 D2D (Device to Device) 통신 지원 기술도 개발되어야 한다. 이러한 사물인터넷의 인프라 구축이 완료된다면 사물인터넷의 영향력은 일상생활 모든 부분까지 확대 될 것
발전 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견고한 지지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 이 시점에 사물인터넷의 활용 사례들을 파악하여 그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1-2. 연구대상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이들은 인류의 삶을 혁명적으로 바꿔 놓은 세기의 발명품이다.
모바일금융의 발전과정을 설명하며, 두 번째로 모바일금융의 주도권을 잡기위한 은행권과 통신사간의 싸움을 설명하고 세 번째로는 모바일금융이 향후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해 나아갈지를 나타내고자 한다.
II. 본 론
1. 모바일금융의 개념
국내 금융업들은 사회 변화와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
발전 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견고한 지지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 이 시점에 사물인터넷의 활용 사례들을 파악하여 그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1-2. 연구대상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이들은 인류의 삶을 혁명적으로 바꿔 놓은 세기의 발명품이다.
기술 중 그 첫 번째를 빅 데이터 기술에 선정하였으며, 대한민국 지식경제부 R&D 전략기획단은 IT 10대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로 빅 데이터를 선정하는 등, 최근 세계는 빅 데이터를 주목하고 있다.
2. 개념
기존 빅 데이터의 개념은 단순히 데이터의 양이 많은 것을 의미했다면, 최근의 일반적인 빅 데
인류의 불로장생에 대한 욕망을 보여주는 것이며 나아가 이러한 노력들은 역사를 통해서도 매우 보편적인 관심사이며 21세기 첨단 과학기술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오늘날에도 이에 대한 관심은 식을 줄을 모른다. 이러한 현상의 대표적인 사례가 최근 급격히 사회 속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
모바일 미디어가 미디어 환경의 지형을 새로 구성하는 중요
한 요인이 되고 있다.
모바일 미디어는 다른 미디어와 달리 명확하게 정의를 내리는 것이
어렵다. 이는 먼저 끊임없는 기술발전으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데다
가, 기능적 측면에서도 정보 처리, 대인 커뮤니케이션, 통신, 오락 등 다
양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짧은 시간에 선진국 진열에 도달하여 외국에서는 한강의 기적을 이루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그런 이면에는 성공적인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이룬 경제성장의 핵심에는 기업의 역할이 있었음을 부인할 수 없다. 기업은 국내외의 많은 경쟁 속에서도 존립을 위해 활동하는 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