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이었다. 이러한 사물인터넷은 향후 5년 이상 기술 성숙 과정을 겪을 것이다. 그런데 이런 기술 성숙 과정을 성공적으로 통과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술이 보여주는 초기 활용 사례들이 중요하다. 비록 기술의 성숙도가 충분하진 않지만 현실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고 미래의 발전 가능성
사물인터넷이었다. 이러한 사물인터넷은 향후 5년 이상 기술 성숙 과정을 겪을 것이다. 그런데 이런 기술 성숙 과정을 성공적으로 통과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술이 보여주는 초기 활용 사례들이 중요하다. 비록 기술의 성숙도가 충분하진 않지만 현실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고 미래의 발전 가능성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3D 영상산업 미래와 나아갈방향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주제를 정했다.
[ 3D 영화 개념, 정의 ] 일부요약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3%EC%B0%A8%EC%9B%90_%EC%98%81%ED%99%94 )
o 3차원 영화(3-D Film) 개념, 정의
- 거리지각의 착시를 강화시킨 영화.
- 입체 영화,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21세기의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의 경제성장은 지난 세기 성장의 동력원이었던 섬유, 철강, 화학, 전자 산업을 거쳐 문화콘
핵심가치로 부상될 전망이다.
물론 4차 산업혁명은 아직까지는 시작단계이다. 하지만 성숙된 기술과 산업 간 융합에 의해 그 어느 산업혁명보다도 빠른 속도로 우리의 삶과 산업 전반에 걸쳐 커다란 변화를 유발할 것이며, 제조업이나 IT, 물류나 유통, 나아가 농업 등 전 산업분야(이동면, 2017)에 걸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