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방송사는 사회적 영향력과 높은 수익률을 구현하고 있었다. 케이블TV을 도입할 즈음에 지상파 방송사와 PP는 거의 동일시되었다. 허가 받은 대부분의 PP들은 스튜디오를 짓는 등 제작시설을 만들었다. 이는 초기 종합유선방송법에서 자체제작을 10%로 강제하고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PP는 대규
수 있다는 점에서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하거나 이론이나 실험실과는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주먹구구식인 정책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전문가들의 태도라고 할 수는 없다.
디지털방송의 표준선정과정에서 사회적 공론장을 통한 시청자들의 의사가
수적이다.
≪ … 중 략 … ≫
Ⅱ. 방송개혁과 민영방송
지상파방송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가장 신속하고 저렴하게 서비스를 공급하면서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거대한 규모의 수용자 시장을 매개로 하기 때문에 지상파방송사는 막대한 이익을 거두기 쉽다. 그래서 특정한 개인에게 채널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신고전파 경제학의 표준적인 패러다임에 방송은 적합하지 않다. 방송은 실패한 시장이지만, 실패가 긍정적인 사회적 결과를 함유하는 시장인 것이다. 방송을 신고전주의 패러다임의 견강부회식 틀에 억지로 짜 맞춘다면 이는 사회적 손실을 야기할 것이다.
볼수 있다. 기본적으로 케이블방송은 동축 케이블 망을 사용하는 유선서비스이고 위성방송은 위성 전파를 사용하는 무선서비스이다.
유선인 케이블 방송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케이블망이 설치되어있는 지역에 거주해야 하고 케이블망에 접속하여 내용을 수신할 수있는 셋톱박스를 구
지상파방송(일본공중파방송)의 의미
일본의 지상파 TV 시장은 1개의 공영방송(NHK)과 127개의 민방, 즉 민간 상업방송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위성방송 사업자는 150개 이상이며, 다수의 케이블 TV 방송국과 데이터 방송국, 커뮤니티 FM 방송국, 인터넷 방송국 등 전송방식과 플랫폼에 따라 다양하게 분
수행되어야 될 것이다
지금까지 도매시장의 기능은 주로 농산물유통의 중계기구로서 주로 상적기능이 중심이 되고 다양한 물류기능은 부차적인 기능이었다. 그러나 현재 진행되고 있는 소비지 소매유통업체의 구매패턴 및 소비자 소비패턴 변화 등을 감안하면 앞으로의 도매시장 기능은 소매업체
수 있을 것에 집중될 필요가 있다
≪ … 중 략 … ≫
Ⅱ. 위성방송의 성격
위성방송은 서비스의 에리어의 광역성, 동보성, 광대역성, 회선설정의 유연성, 내재해성 등의 특성을 갖는 뉴미디어 방송이다.
지상파 방송에 비해 몇 가지 장점을 나열한다면,
첫째, 단일 방송파로 전국적으
진행자인 제리 스프링거가 근친상간, 동성애, 불륜 등의 파격적 주제를 중심으로 대립하고 있는 두 출연자들을 인터뷰하고 그들을 대면하게 하여 대립 상황을 그대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심지어 갈등을 빚고 있는 당사자들이 한 무대에 올라와 욕설을 퍼부으며 서로 주먹다짐을 벌이는 모습을 방
사회적 소수자의 편에 서고, 그들과 관련이 많다. 대안언론은 대부분 언론인으로서의 전문적 자질이나 훈련을 거치지 못한 아마추어들이 운영하고 있다. 그들은 시민, 공동체 구성원, 활동가 혹은 팬으로서 취재, 보도한다. 물론 전문 언론인이나 전문적 테크닉을 보유하고 있는 대안언론도 있다. 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