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스타와 브랜드 그리고 고객간의 상호 작용으로 형성되는데 브랜드는 스타에게 제품협찬과 트랜드 계약을, 스타는 브랜드에게 방송 출연과 각종 홍보 활동, 고객화, 모델화 시켜주고, 또한 스타와 고객간에는 추종과 모방 동일시에 대해 유행이나 희망을, 브랜드와 고객간에는 스타에 대한 대
유행에 민감하며,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는 패션산업이다
미를 창조하는 이미지 산업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마케팅력, 자본력과 기술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 나노(Nano) 기술을 비롯한 최첨단 기술력 요구하고 있어 R&D 투자가 중요한 요소인 고부가가치 기
패션의식 변화로 요구가 다양화되고 빠르게 변함
2.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경향을 보임
3. 다른 소비자들의 제품과의 차별화를 요구함
4. 브랜드 로열티가 강함
5. 정통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는 계층과 캐주얼적인 요소를 원하는 계층 혼재
마케팅 목표
현재 불황 속
Arena 소개
▶ 수영복 및 수영용품, Sports & Fitness wear 제조, 판매 전문업체
▶ 최근의 패션트랜드와 퍼포먼스 웨어로서의 기능성을 충족할 수 있는 제품 공급
▶ 최근 아레나 스포츠 런칭
Arena Brand
▶ 올림픽 공식 수영복으로 수영복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최근 Fitness wear분야로 사업을 확장
패션에 관계된 모든 것은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곳, 백화점 이상의 고객 서비스와 감동이 있는 곳,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문화와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곳, 그러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는곳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이 시작된 것이다.
'후아유'는 마케팅도 어딘가 모
● 시간과 공간 - 대중의 힘
전 세계가 공간의 제약을 넘어 같은 시간 속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은 과거 텔레비전 뉴스가 아니면 서울에서 부산 소식도 알기 어려웠던 일반시민들을 원한다면 실시간으로 세계 어느 곳의 뉴스를 검색할 수 있게 만들었다. 원하는 지식, 원하는 자료를 원하는 시
패션과 유통 시장에서 일어난 하나의 큰 트랜드였다. 일반적으로 영국의 'Mark & Spencer'라는 유통업체를 '중저가' 혁명의 소위 원조라고 보고 있는데 중저가 혁명의 영향은 유통에서는 '할인점'의 등장으로 패션에서는 미국의 'Gap"이나 'Limited' 같은 대중 브랜드의 등장으로 이어진다. 어떤 사람은 유통업
맺어서 원석을 제공받게 되었다.
자수정 쥬얼리 브랜드’자빛’이 성공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타깃층을 대상으로 확실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시장조사, 문헌조사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자세하고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였고, 브랜드의 시장 가능성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패션마케팅 활동은 타상품과 비교하여 독특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는 패션 상품 고유의 특성을 고려하여 전개함이 그 전제가 되어야 한다.
즉, 패션마케팅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에 유행을 반영하는 마케팅이다.
유행(fashion)의 흐름을 고객욕구의 하나로 파악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반영하는 마케팅
트랜드에 맞는 ‘글로벌 브랜드’를 키우는데 사력을 다하고 있는데, 이는 수입 명품 브랜드의 국내 진출과 내수시장의 한계에 직면한 패션업체들이 해외에서 통하는 브랜드를 만들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위기감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팽창하고 있는 거대 시장 중국을 적극 공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