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지배적 교육에서 문학을 도출시켜 이를 자연과학(natural sciences)으로 이전시키는 일이 가치 있는가에 대해서 자문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전에 대해서 반대를 할 수 있다. 나 자신의 연구는 거의 전적으로 문학이었으며 자연과학은 아주 미미했다. 문필가(a man of letters)가 문학과 자연과학 사이의
Ⅰ. 서론
목록에 있어서도 온라인환경에서의 분류는 서가에 배열하기 위한 목적을 위한 분류와 다르게 더 이상 정리가 필요하지 않다. 현재의 환경에서는 더 이상의 서가배열을 위한 방법으로 선택된 하나의 체계에 얽매여 있지 않다. 다양한 경우에 있어서 하나 이상의 분류법이 특정 온라인시스팀의
I. 들어가는 말
역사 속에서 교회는 역사의 어느 한 특정한 시기에 세계에 대한 과학적 인식을 채택하기도 하고 거부하기도 하였다. 성서해석은 이러한 흐름을 타면서 18세기로부터 20세기에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그 가운데 19세기와 20세기 초반까지 활발하게 진행되어오던 역사 비평적 해석방법은
Queen Elizabeth worked hard for Britain’s growth and development. Finally, she oppressed neighboring countries, and Britain gained the lead in Europe. In 1603, The Virgin Queen died with having failure of heirs, James of Scotland succeeded to the throne. But, because of the nostalgia about respectable Queen, shaky atmosphere about succession to the throne didn’t go away.
I. 서 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현대 사회에서 대중매체가 생활 전반에 걸쳐 미치는 영향력은 점점 강력해지고 있다. 극단적으로 말한다면 대중매체와 생활의 관계는 ‘생활 양식에 영향을 주는 매체’가 아닌 ‘매체에 의해 결정되는 생활 양식’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정도이다. 학문 영역에
<국어의미론 강의 자료2>
1. 언어의 形式과 內容
가) 형식
소리 : 그 물리적인 속성이나 구조는 귀와 눈을 통해서 확인될 수 있다. 음성 분석기와 같은 기계로써 객관적으로 점검될 수 있다.
형태․문법 구조 : 소리에 얹혀 있는 형태나 그 배열에 관한 문법 조직도 경험적으로 기술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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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960년에 일어난 문화운동이면서 정치 ·경제 ·사회의 모든 영역과 관련되는 한 시대의 이념. 이 운동은 미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학생운동 ·여성운동 ·흑인민권운동 ·제3세계운동 등의 사회운동과 전위예술, 그리고 해체(Deconstruction) 혹은 후기구조주의 사상으로 시작되었으며, 1970년대
로벗 웨잇은 매튜 아놀드의 시 비평이 영국의 문학비평 수준을 진지하고 거의 공감각적 과학(a serious and almost sympathetic science)의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평가했다.
서문(Preface, pp. 5-29)
매튜 아놀드는 우리 모두가 그 시작과 징후를 인식하고 있는 필연적 혁명(an inevitable revolution)이 이미 대다수
내가 도전하고자 하는 것은 생각에 대한 일반적인 관념이다. 같은 단어들을 다른 뜻으로 사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우리는 셰익스피어나 단테나 라크레티우스가 생각하는 시인이라고 모호하게 말한다. 그리고 스윈번은 생각을 하지 않는 시인이라고 말하고, 심지어 테니슨도 생각을 하지 않는 시
T. S. 엘리엇의 시학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이슈나 논점들은 감수성의 분열, 객관적 상관물, 정점, 비개성 시론 등이다. 이들은 물론 모두 엘리엇의 전통론으로 수렴이 되는 시론들이기도 하다. 이 글은 엘리엇의 시학을 구성하는 앞의 용어와 시론들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
1. 감수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