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목민 사이에서는 설혹 있었다 해도 드물거나, 불완전한 예외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그러기에 이 지역에서는 샤만의 무속서사시와, 王이나 정치적 지도자에 대한 영웅서사시가 개별적으로 전승되거나 상호대결을 벌였던 게 아닌가하고 일단 짐작해 본다. 이들 무속서사시는 서사시 자체뿐 아니
플라톤의 사상에는 정치철학의 수립이라는 문제의식이 그 기저에 깔려있다. 이상적인 정치는 덕의 정치이며, 정치공동체 제일의 덕은 정의인데, 폴리스를 구성하는 계층(통치자, 수호자, 생산자)에게는 지혜와 용기, 절제의 덕이 각각 요구된다. 이 덕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때에 정의가 구현된다고 본
내가 ‘담배산업계의 거물들, 28억 달러 소송에서 사기 혐의를 부인하다.’라는 기사
<시각적 측면에서의 Metaphor>
- Metaphor는 언어적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시각적 측면에서도 중요함.
- 특정 물체들이 제한된 범위의 은유적 의미를 가지고 있지는 않으며, 은유는 주로 문맥적으로 해석됨.
Blake의
내각제와 더불어 이 두 제도의 절충적인 정부형태라고 말할 수 있는 분권형 대통령제 역시 중요한 정부형태이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대통령과 총리가 권력을 나누는 형태로 대통령은 외교와 국방 등에, 총리는 국내 사안에 책임을 지는 구조다. 대통령과 의회의 다수파가 같은 정파(政派)일 때는 대통
구조는 크게 정치 체제, 행정 체제, 경제 체제, 거버넌스로 나누었으며 각각 제도와 행정 조직 및 구조, 산업 및 상업과 같은 경제 활동을 다룰 것이다. 또한 거버넌스에서는 효과적인 통치를 위한 도시 체계 형성과 교회와 식민지 정부의 결합에 대해 다룰 것이다.
이베리아(Ibería) 반도에 위치한
구조를 갖고 있음을 나타낸다.
- 조선일보의 지분 소유 상황
- 기타 10%내외를 제외하고 ‘방씨’일가가 약 90%의 지분을 소유
- ‘방씨’일가의 가계도
조선일보가 1920년 창립한 시점부터 ‘방씨’일가의 독점적 소유구조를 가진 것은 아니었다. 조선일보는 1920년 3월 5일, 조선 실업인들
벌였던 적이 있었다.학교 교육을 받은 탓에 어린 마음에도 이게 미신임에 틀림없고, 그래서 남보기에 부끄러웠다. 굿을 지켜보면서 두렵기도 했으나, 작두 타는모습에는 기이한 호기심도 일었다. 당시 이웃집엔 일찍 남편을 여읜 아주머니가 우리와 가깝게 지냈는데, 간혹 우리 어머니한테 교회에 가
교회라고 불렀는데, 이들은 온갖 탄압을 이겨내면서 스위스 로잔에 망명 신학교를 세우고, 목회자들을 길러서 프랑스 내에 개혁파의 뿌리를 내리게 했다.
청교도라고 불리는 잉글랜드의 칼빈개혁파들이 교회는 성경만 따라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영국국교-성공회에 대항했다. 당시 청교도주의를 반대
구조상 주변인으로 진정한 의미의 시집식구로 인정되기까지는 귀머거리 3년 벙어리 3년이라는 맵고 쓴 인고의 삶을 거쳐야 했다. 남성이 지배하고 가부장제 문화와 가족제도가 시작되면서부터 딸에 대한 구박이 우리의 전통으로 자리잡아왔기 때문에 여자들은 이런 제도 속에서 모든 불합리를 그대로
교회가 무척 많아서 너무 흔하게 본다는 표현이 더 적절할 지도 모른다. 종교생활을 상위계층이 아닌 일반에서까지 향유한 역사 자체도 그리 오래 된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한국 내에서 그리스도교는 다른 종교들보다 더 급격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개신교의 경우 한국은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