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관을 만든다 하더라도 그 내용이 왜곡된다면 이는 진정성 있는 평화를 위함이 아닐 것이다. 그러므로 역사왜곡과 같은 잘못된 역사 교육을 벗어나서 정확한 역사 교육을 통해 일본 학생들에게 제대로 된 인식을 심어 주어야 할 것이다. 천황제 숭배 정신 교육에 익숙한 대부분의 일본국민의 경우는
정읍에 도착해서 처음으로 간 곳은 ‘동학혁명기념관’ 이었다. 생각보다 교통편이 불편해서 택시를 이용해야 했는데 무척이나 비싼 요금 탓에 구석구석 마음 놓고 구경할 수 없었다. 여유가 있으면 꽤나 여러 군데를 돌아보고 선운사나 내장산 정도까지 들려보려고 했었지만 경제적 사정으로 인하여
최근 몇 년간 이승만 흉상 건립과 김활란상 제정, 홍난파기념관 · 이은상문학관 건립, 그리고 박정희기념관 건립 등을 둘러싼 대립과 논쟁 등에서 보듯 친일문제와 관련하여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것은 친일파 후손들이나 기념관을 추진하는 사람들은 과거의 잘못된 행위에 대해 아무런 문제
뮤지컬 “매직 카펫 라이드” 관람기
공연개요
공 연 명 : 매직 카펫 라이드
공연장소 :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
공연일정 : 20○○년 12월 9일 ~ 2006년 1월 15일
주 최 : 성균관대학교
제 작 : 파파프로덕션
주 관 : 파파프로덕션
협 찬 : 소다, 프레시헤어, 옹골진, ABC마트, 세이프, 오마샤리프,
기념관 건축은 왜 이뤄지지 않고 젊은이들은 왜 李承晩을 金日成보다도 더 미워하는가. 대한민국을 건국한 李承晩 기념관은 없고 건국에 반대한 金九기념관은 만들어지는 아이러니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내가 적잖이 놀란 내용의 핵심은 노 대통령에 대한 비판이 아니라, 세기의 두 지도자 이
기념관을 들리고 마지막으로 해녀박물관까지 관람하고 답사가 끝이 났다.
목관아지는 늘 보던 것이었는데 교수님이 표지판에 나온 내용은 건축학적 내용이기 때문에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상상을 해보라고 하셨다. 왜 저렇게 만들었을까? 왜 저런 형식을 띄는 걸까 같은 물음이 그 당시의
기념관으로 향했다. 향하는 도중, 쭉 뻗은 고속도로와 휴지 하나 찾아 볼 수 없는 깨끗한 길들을 보면서 정말 일본에 왔다는 사실을 실감할 수 있었다. 우리 나라와는 씻을 수 없는 역사의 숙제를 안고 있는 일본이지만, 그러한 시민의식에 작은 부러움을 느끼며 우리는 어느덧 개척기념관에 도착했다.
기념관, 용산 전쟁기념관 등이 있다.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규모로 보면 천안 독립기념관보다는 작고, 생긴지 얼마 지나지 않아 내용이 부족한 부분이 있다. 그러나 전시관은 매우 현대적으로 유지되어 있고 서울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다는 점, 주변 관광지역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