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도입부
우리나라에서는 한 해 100만~150만 건의 낙태가 일어나고 있다. 이는 한 해 태어나는 신생아의 수 60만명에 비해 2배에서~2.5배에 이르는 어마어마한 수치이다. 아래의 <그림1.1>의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낙태에 대한 사람들의 일반적인 생각을 알 수 있다.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이상
비유가 원관념과 보조 관념 간에 1:1의 대응 관계를 지니지만 상징은 보조 관념이 여러 가지 원관념으로 쓰일 수 있는 다의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징의 경우 전후 문맥의 의해 그 의미가 달라지며, 원관념과 보조 관념 간의 큰 연관성 없이 문화적 관습에 의해 만들어진 경우가 많
비유의 참신함과 독창성은 사물들 사이의 긴장에서 비롯됨
2. 은유와 직유, 세상의 닮은 꼴 찾기
1) 은유와 직유
① A=B라는 공식으로 직유와 은유를 구별하지만 두 가지 모두 하나의 사물을 다른 사물에 빗대어 표현하는 비유법이라는 면에서 본질적으로 큰 차이가 없음
② 은유와 직유에서 두 개의
비유의 참신함과 독창성은 사물들 사이의 긴장에서 비롯됨
2. 은유와 직유, 세상의 닮은 꼴 찾기
1) 은유와 직유
① A=B라는 공식으로 직유와 은유를 구별하지만 두 가지 모두 하나의 사물을 다른 사물에 빗대어 표현하는 비유법이라는 면에서 본질적으로 큰 차이가 없음
② 은유와 직유에서 두 개의
비유의 참신함과 독창성은 사물들 사이의 긴장에서 비롯됨
2. 은유와 직유, 세상의 닮은 꼴 찾기
1) 은유와 직유
① A=B라는 공식으로 직유와 은유를 구별하지만 두 가지 모두 하나의 사물을 다른 사물에 빗대어 표현하는 비유법이라는 면에서 본질적으로 큰 차이가 없음
② 은유와 직유에서 두 개의
I. 일치성을 위한 변화
사티어는 문제가 있는 가정에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공통점이 있음을 발견하였다. 자아존중감이 낮다. 의사소통이 간접적이고 모호하며 솔직하지 못하다. 가족 규칙이 엄격하고 인간적이지 못하며, 타협이 불가능하고 절대 바뀔 수 없다. 사회와 유대를 맺는 것을 두려워하고 회
Ⅰ. 서론
한국 부부관계에서 주목할 점은 남편과 부인의 의식의 격차이다. 변화된 역할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여성과는 달리 남성들은 이와 같은 변화를 수용하는데 소극적이다. 즉 남편들의 경우 여전히 가부장적 가족 의식을 가지고 있는 반면, 부인들은 평등적 가족 의식을 받아들
+작품분석
외 인 촌
김 광 균
하이얀 모색(暮色) 속에 피어 있는
산협촌(山峽村)의 고독한 그림 속으로
파아란 역등(驛燈)을 달은 마차가 한 대
잠기어 가고
바다를 향한 산마루 길에
우두커니 서 있는 전신주 위엔
지나가던 구름이 하나 새빨간 노을에 젖어 있었다.
<상징적 심상의 구별 방
1. 작가소개
1-1. 최영미 시인의 프로필
1961년 서울 출생.
1985년 서울대 서양사학과를 졸업.
1992년 『창작과비평』겨울호에 속초에서외 7편의 시를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
1994년 첫 시집 『서른, 잔치는 끝났다.』를 간행.
1995년 홍익대 미술사학과 대학원 졸
Ⅰ. 욕(욕설)의 종류
1. 욕이 비유하는 대상에 따른 분류
1) 성과 관련된 욕
좆이 사용된 욕.: 좆같네, 좆같네. 좆같이. 개 좆이다 등
씹이 사용된 욕: 씨발, 씹알, 지미 붙을 놈 등
[중국]
왕빠딴: 자라새끼 (성기에 비유)
[미국]
nipple, fur, vagina, nuts : 성기.
mother fuck : 근친상간.
성기나 성교에 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