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의 약점으로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하며,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이다.
그래서인지 경쟁사의 PSP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현저히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되어 고객 불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다. 자금의 효율적 사
닌텐도는 각 국의 광고 컨셉을 통일시키고 게임업체로써는 독특하게 유명 스타들을 모델로 내세웠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장동건, 이나영, 원빈, 공효진, 송혜교 미국에서는 니콜키드먼, 비욘세 일본에서는 아오이유우와 같은 탑 스타들이 편안한 모습으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연출
닌텐도는 미국에서 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초기 진입방식은 직접판매가 아닌 현지국의 수입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닌텐도는 현지회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며 입지를 다졌다. 미국 현지에 맞는 제품구성과 그 문화권에 적합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소비자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일례로
*기업소개
회사명 : Nintendo Co., Ltd.
대표이사 : 이와타 사토루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판매
창업일자 : 1889년 9월 23일
설립일자 : 1947년 11월 20일
1889년 닌텐도 카드설립
1977년 비디오게임을 출시
1983년‘패미컴 컴퓨터’ 출시
1985년‘슈퍼 마리오’의 성공
1989년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
1.사례 선정 배경
2008년 1월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 가족도 닌텐도 Wii 스포츠게임을 즐긴다는 보도가 있었다. 80세가 넘은 나이에도 놀라운 볼링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가족이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는 이 내용의 기사는 닌텐도 Wii의 컨셉이 완벽하게 구현된 사례라 할 수 있다. 닌텐도 DS의 등장으
[네트워크 통신]
닌텐도의 무선 랜 시스템, 닌텐도 와이파이 커넥션의 이용이 가능함.
[무선 통신]
닌텐도 DS 본체에 내장된 안테나를 통해 통신 케이블과 같은 주변 기기 없이 다수의 사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음. 게임에 따라서는 게임보이 어드밴스와 같이 하나의 게임 카트리지로 여러명이
『또다른 Play Ground, NINTENDO』
「게임기를 거실로 끌어내라!」
목 차
Ⅰ. 서 론
1. NINTENDO 소개
2. 연구 목적
3. Wii의 성공신화와 마케팅 전략
4. 닌텐도 Wii, 사람을 치료하다!
Ⅱ. 본 론
1. Wii 제품 분석
2. 비디오 게임 시장의 삼국전쟁! 경쟁제품 등장!
3. 현재 시장상황 분석
-1차 자료 분석
Ⅲ. 결 론
Nintendo the hardest time was 2003. Nintendo firstly in its history couldn’t make the end meet. After a few years, Nintendo regained its previous status as a dominant player in the game industry. There were two smash hits that brought the tremendous success to Nintendo: Nintendo DS and Wii. There are certainly some reasons that made Nintendo so successful. This paper will cover some of the reas
닌텐도가 과거 휴대용 게임기를 통해 막대한 수익을 올렸지만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급과 온라인 게임의 성장 등 시대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매출이 떨어졌다. 특히, 엔고현상이 발목을 잡았고 신형 휴대용 게임기의 보급을 위한 가격인하가 오히려 실적악화를 부추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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