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도덕적 문맹을 벗어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학생들로 하여금 훌륭한 모범을 간직하고 있는 이야기나 역사적 경험과 친숙하게 하는 것이다. 도덕교육에서 이야기를 활용한 교육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강조한, 미국의 교육부 장관을 지낸 바 있던 윌리엄 베넷(W. Bennett)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것에서부터, 파도처럼 밀려와 나를 압도하던 팔차선 도로의 자동차 물결들도 2센티미터만 위에서 보면 조잡한 장난감 대열처럼 왜소하게 파악되더라는 것까지, 달라 보이는 풍경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아주 조금 하늘 가까이 갔을 뿐인데, 너무 조금 키를 높였을 뿐인데, 시도한 것에 비해 주어진 인식
악한 사람으로 분류한다. 하지만, 나는 사람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주위를 둘러보면 긍정적인 생각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의외로 많지 않은 것 같다. 이렇게 누구나 긍정의 놀라운 힘을 알고 있지만, 그것을 자
것은 아니다. 우리 자신 내부에는 아직 악한 마음이 자리 잡고 있어서 끊임없이 내적 갈등을 겪고 있으며, 악한 세력은 믿는 자와 안 믿는 자 모두를 공격한다. 그러나 세상 끝 날에 사탄과 불신자는 끔찍한 형벌을 받으며(베드로후서 3: 6-7), 믿는 자는 새 하늘과 새 땅에 세워질 하나님의 왕국에서 영원
돈을 벌어들이기 위해 실제로 고문과 강간, 살인 등을 하여 필름으로 만들었다는 설이 있다. 그러나 아직 사실로 확인된 유래는 없다고 한다. FBI 등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으나, 작년 미국의 연쇄살인범들이 40여건의 연쇄살인을 저지르던 도중 인터넷사이트로부터 거액의 돈을 받고
돈 호세 소리야 카바예로의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가 탐탁치 않아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찍이 낭만주의 시인의 작품을 읽고 시를 쓰는 것을 즐겼다. 비평가 라라의 장례식에서 즉흥적으로 쓴 애가를 낭독하게 되면서 유명해졌으며 1837년 <돈호세 소리야 시집>을 출판했다.
<여름날의 불면>,<추억과 환
것이다.
다쿠앙, 우동, 벤토, 와리바시, 소바.... 그러한 일본어 단어들은 우리 식생활에도 뿌리깊게 자리잡은 일본 음식문화의 한 단면을 보여준다. 정갈하고 신선한 맛이 특징인 일본 음식은 개운한 맛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과도 맞아 기성세대 외식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은
것은 주장하는사람들은 인권을 침해받는 사람들이다. 노동자의 권리, 여성의 권리, 어린이의 권리, 외국인노동자의 권리, 동성애자의 권리, 장애인의 권리, 전세권자의 권리등 주로 사회적 지위가 낮고, 힘이 없고, 돈이없는 사람들이 권리를 주장한다. 반대로 사장의 권리, 남성의 권리, 어른의 권리,
것이다. 성경에서는 이와 같은 탐욕을 경계하는 많은 말씀을 찾아볼 수 있다.
- 삼가 모든 탐심을 물리쳐야 한다.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 데 있지 아니하다(루가복음서)
- 곧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적질과 살인과 간음과 탐욕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흘기는
1.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책개요
‘정의란 무엇인가’로 잘 알려진 하버드 대학 교수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저서인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에서는 이 책을 통해 시장의 범위를 어디까지 인정할 것인지를 논의하고 있으며 시장의 도덕적 한계를 경제적인 내용과 철학적인 부분들을 다뤄 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