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양미술의 역사
1)원시미술
원시사회에는 오늘날과 같은 문명사회에 앞서 먼 옛날에 존재하였던 태고(太古) 사회와 근대에 존재하는 미개사회 등 두 가지가 있다. 그러나 미술사에서 보다 중요한 것은 태고의 원시사회에서 이루어졌던 미술이다. 수십만 년이나 계속된 이 원시시대는 다시 그것
Ⅰ. 디자인의 의미(Mean of design)
1. 어원적 의미
"인간생활의 목적에 합치하는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을 계획하고 그를 실현하는것, 즉 실용 적이고 미적인조형의 촉각적이며 가시적인표현을 말한다."
영어의 디자인(Design) 이라는 것은 프랑스어의 데생(dessein), 이탈리아어의 디세뇨오
(disegno) 라
로코코와 후기 바로크에 반발하고 고전고대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함께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초에 걸쳐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전역에 나타난 예술양식, 고대적인 모티브를 많이 사용하고 고고학적 정확성을 중시하며 합리주의적 미학에 바탕을 둔다. 신고전주의 예술은 형식의 정연한 통일과 조화,
공익광고 협의회
한국방송 공사 설림 이후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서, 방송광고를 활용하여 국가 정책 목표에 대한 국민적 화합과 합의를 실현하고, 선진 국민으로서 바람직한 의식을 확립하며, 문화민족의 긍지와 주인의식을 함양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1981년 8월 18일 ' 벙송광고 향상 협의회 ' 가 발
사이버 펑크의 등장
사이버 펑크라는 말이 처음 나오게 된 것은 아마도 1982년일 것이다. 당시에 개봉되었던 영화 '블레이드 러너(원제 : 2019-Blade Runner)'가 일반에 처음으로 소개되었을 때, 일반인들은 물론 영화 평론가들까지도 이 영화의 주제·소재적인 장르에 관해 상당한 논란을 펼친 바 있다. 종
오는 2002년 월드컵이 한국과 일본 두 나라에서 공동으로 개최된다. 1954년, 전쟁의 아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월드컵이라는 국제 무대에 첫 참가를 한 이후 얻은 가장 큰 쾌거라 할 수 있다.
축구는 지구상에서 언어, 인종, 종교, 국가, 민족, 문화를 초월하여 가장 인기 있고 대중적인 스포츠로 손꼽히고
지금 우리 나라의 술 소비량은 세계 상위권에 오를 만큼 술을 많이 마신다. 그러나 자신들이 어떠한 술을 마시고 있는지를 모른다. 그냥 비싸면 좋은 술인 줄 알고 마시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한국의 대학 문화나 현대사회에 대하여 논하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술'이라고 주저없이 말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