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 ‘07년 53%)가 현재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게임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64.2분 정도 게임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주로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은 온라인게임이 70%(‘08년 69%)로 12.7%의 PC게임, 7.5%의 모바일게임, 5.4%의 휴대용게임 등에 비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사람과의 소통을 하려는 사회적 특성을 가진다. 현재 지속적으로 1인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이런 사회적 특성이 반영된 경제 활동이 두드러진다. ICT 기술의 발전으로 SNS 또는 인터넷 채팅과 같은 공간에서 실제 대면하지 않은 상대와 사회적 교감을 이루고, 또 그 안에서 경제 활동을 이루게 된다.
소통 과정에서 사용되는 음성?문자를 총칭하므로, 여기에서는 인터넷 대화 언어, 표정 언어(emoticon), 네트워크 게임 상의 게임언어, 인터넷 게시판 언어, 모바일 언어 등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언어뿐만 아니라 모바일까지 포함하는 광범위한 개념으로 정의하였다.
이정복(2000) 이정복, 통신 언어로서의
문화활동을 통해 젊은 고객과의 문화적 공감대를 넓히고 고객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경영’의 성공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은 5월말까지 '문화와 정보 이벤트'를 통해 전국 42개 락스타 존별로 특성에 맞게 인디밴드 공연, 취업특강, 모바일 주식거래 등 금융특강을
컨셉과 ‘Refresh’라는 프로젝트 명도 청량음료
브랜드와 적절하게 잘 어우러져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 제공
2. 건강, 예술.문화, 음식, 지구, 이웃, 교육 등 일상적인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과 투표라는 프로세스
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 생성이 가능하고 SNS를 통해 널리 퍼지기가 쉬었음
모바일 형 SNS와 IMS’를 주 연구 대상으로 삼았다. ‘모바일 형 SNS와 IMS’란 스마트폰의 도입 및 일반화로 인하여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SNS와 IMS 서비스를 지칭하는 용어이다. 이런 모바일SNS와 IMS의 특성으로는 강력한 접근성, 사용의 간편성, 비전문성 등이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며(Talk), 자신
모바일 기기의 보급과 더불어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SNS에 접속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SNS 이용자는 자신의 위치로부터 가까운 거리에 있는 친구를 찾을 수 있게 되었으며, 실시간으로 현재의 상황 또는 사진을 인터넷에 올려서 정보를 나눌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010년 가트너의
문화까지도 변화시킨 획기적 흐름이다. 이런 미디어 변화의 흐름 속에 본 연구는 먼저 수용자에 초점을 맞추어 이들이 왜 그리고 어떻게 미디어를 이용(use)하며, 그로부터 어떤 충족(gratifications)을 얻고 있는가를 연구하고자 한다,
스마트폰의 도입이 긍정적인 사회적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것은 사실
1.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SNS를 사용하고 있다. 가장 많이 보급된 SNS인 Facebook의 경우 상장가치가 세계 최고가 된다고 한다. SNS가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에 대하여 알아보면서 나아가 기업경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봅시다.
Ⅰ. 서 론
인간은 누군가와 어울려 살면서 인
문화까지도 변화시킨 획기적 흐름이다. 이런 미디어 변화의 흐름 속에 본 연구는 먼저 수용자에 초점을 맞추어 이들이 왜 그리고 어떻게 미디어를 이용(use)하며, 그로부터 어떤 충족(gratifications)을 얻고 있는가를 연구하고자 한다,
스마트폰의 도입이 긍정적인 사회적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것은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