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물인터넷 (IOT) 정의
흔히 IOT라고 불리는 사물인터넷이란 일상생활속의 사물들을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사물과 사물이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지능형 서비스 기술을 뜻한다.
여기서 사물이란 모바일 기기, 공장의 설비차량, 스마트 워치 등 인터넷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모든 물체를 포
사물(object)과 가상 공간이 하나로 어울러져 조화를 이루는 그러한 혁명을 뜻한다. 이러한 사물인터넷 기능은 사람과 사물사물과 사물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인간의 삶을 보다 더 풍요롭게 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이나 신문기사에서 제4차 산업혁명 및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많은 언급을 하고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2.본론
2.1 멀티미디어의 탄생 배경 및 개념
탄생 배경
1990년대 이후 ICT환경이 발전하게 되면서 복합매체가 디지털 형태로 변환하게 되면서 멀티미디어 용
인터넷으로부터 창출되는 가치에 대하여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사물인터넷이 사회적, 경제적, 산업부문별 측면에 어떤 파급력을 갖을 수 있는지에 대하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향후 2025년까지 9개 분야의 IoT 경제적 파급효과는 최소 3.9조 달러에서 최대 11.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사물인터
느끼는 성인과는 대조적으로, 유아들은 컴퓨터를 생활환경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보겠다.
1. 사물인터넷 이란?
사물인터넷이란 사물에 센서와 통신기능을 내장해서 사물과 사물, 사물과 사람을 이어주어 인터넷을 통해 개별 사물들끼리 정보를 주고 받는 정보 기술이다. 이러한 사물인터넷은 유비쿼터스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기존의 자체적인 통신시스템을 인터넷이란 체제에 흡수함으로
IOT의 개념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은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가 사람에 의존하지 않고 상호간에 알아서 정보를 주고받아 처리한다. 사물인터넷은 인터넷을 통해 사물, 그리고 현실과 가상세계 모든 정보와 상호작용하는 개념이다. IoT는 단지 기기에 한정되기보다는 빅 데이터와 클라우드 등의 최근
사물인터넷 정의는 언제 어디서나 어느 것과도 연결 될 수 있는 것이 새로운 사물인터넷 통신 환경이고, 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는 인간의 정보 접속에 관하여 시간과 공간의 차이로 인한 제약을 해결해주었다. 2005년 ITU의 보고서 이후 IETF, IEEE, 3GPP 등 다양한 표준기구 및 연구 단체에서 IoT 기술 표준
Ⅰ. 서론
가까운 미래에는 사물들이 인터넷을 통해 스마트하게 정보를 주고 받는 네트워크 즉, 사람·사물·공간 등 모든 게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이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침투될 전망이다.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PC 보급율이 올라가고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가 공
사물인터넷에 대한 개념과 사물인터넷의 주요기술에 대해 정리하고 사물인터넷을 시도하고 있는 기업들을 살펴보고 정리 하시오. 또한 사물인터넷 도입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Ⅰ. 서론
사물인터넷(IoT)은 다양한 사물이 인간의 개입 없이 서로 통신하여 사람에게 고부가가치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