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주의’ 라고 말한다. 이것은 ‘인종주의’와 크게 다르지 않다. 피부색과 관계없이 흑인,백인,황인들이 모두 평등한 인간이듯이, 인간은 수많은 동물의 종 중 하나일 뿐이고, 따라서 인간 종이 다른 동물 종을 함부로 다루는 것은, 인간 종이 우월하다는 ‘종족주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한
종족주의와 같이 한족 중심의 문화관이 아니라, 다양한 소수 종족을 포함한 좀 더 확대된 의미의 중화 민족 중심의 문화관으로 무장하여 새롭게 등장한 서양 세력에 대항하고자 하였다. 이 과정에 그들은 전통적인 유학 사상을 낡은 것으로 여기며 퇴출시켜야 할 대상으로 여긴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
언어에서 단어들을 꿰는 문법.
기능 : 정보전달, 사실 진술
1-1. 문장과 명제
(가) 뽀로로는 총각이다.
(나) 뽀로로는 결혼하지 않은 성인 남자이다.
(다) Proro is a bachelor.
(라) 크롱은 총각이다.
(가) 인간 이외 종을 차별하는 것은 종족주의이자 인간중심주의가 아닌가?
(나) 주유 중에는 엔진을 정지하라!
동물에게도 평등을
제 1절 인종주의와 종족주의
♠ 이익 평등고려의 원칙은 우리 종족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아프리카계 노예들의 이익을 진지하게 고려하는 데 반대한 백인 노예소유주들의 편견보다 더 나은 근거를 갖지 못함
♠ 벤담의 이야기 - 문제가 되는 것은 그들이 이성을 가질 수 있는가
종족주의는 정치인들(또는 정치집단)이 조직적으로 인화성이 높은 종족적 차이에 기초한 일체감을 동원함으로써 일어나는 것이다. 정치가들은 역사적으로 그리고 감정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과거의 기억에 기초하여 ‘과거 퇴행적인 동일체 형성’을 시도함으로써 권력을 장악하려 한다. 종족적 특권
종족주의와 국가주의의 공격적, 파괴적, 탐욕적 욕망은 가이아를 구성하는 모든 생물들의 복지에 부속하는 의무적 충동에 융합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어쩌면 인간의 자연에 대한 항복으로 여겨질 수도 있으리라. 그러나 나는 우리들이 우리 자신들보다 훨씬 커다란 실체의 한 역동적 부분이라는 것
종족주의에 문화적 요인이 복합된 형태였을 뿐 지금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민족주의와는 거리가 먼 것 이었다. 그러던 것이 조선 후기에 이르러 체제개혁을 위한 주장, 중세적인 주자학의 보편주의에 대한 도전, 구시대의 봉건적 사회체제에 대한 개혁사상이 구제도에 도전한 식자나 중소지주나 새로
종족주의’이다. 7장에서는 이 사회의 문제점들을 지적하는 내용 같았다. 8장의 제목은 ‘정부기능 회복의 필요성’이다. 왠지 정부라는 단어가 나오자 울화통이 치밀었다. 지금도 제대로 일하나 못하는 정부 그래도 나보다는 사회도 잘 정치하고 가꾸어 나가니 나쁘게만 보지 말아야겠다. 이 8장에서
Ⅰ. 서론
바이마르 공화국의 정치문화를 중독시키고 나치의 정권장악과 제국주의적 전쟁수행, 유대인에 대한 인종학살의 뿌리가 되었던 독일의 호전적인 종족주의적 민족주의는 이차대전의 철저한 파괴와 재앙을 경험하고서야 그 힘을 쇠진하게 되었다. 전후 독일에서 민족주의가 쇼비니즘과 동의
종족주의적 패권정당+ 소수엘리트
전통적 국가관념으로 인해 권력을 유지, 강화하려는
세속적 노력이 없었던 탓에 승계 위기, 정치적 불안에
시달리고 관료제의 병폐와 부정부패가 나타남
(1)입헌혁명 이전의 라마 7세 쁘라차티뽁왕의 행보
국가최고위원회, 추밀원회의, 헌법공포계획
(2)인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