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들이 난립하고, 중부에서는 교황을 중심으로 한 교회국가가 있었으나 그 휘하의 여러 귀족세력이 분열해 있었으며, 남부에서는 나폴리와 시칠리아 왕국이 외국세력의 간섭과 침략으로 혼란스러운 상태였다. 이런 분열과 혼란은 유력한 당파 지도자나 용병대장에게 강력한 전권을 위임하여 내부의
도시에서 이 방언을 쓰고 있다.
(1) Anglos, Saxons, Jutes의 定着
German族 侵入 以前의 英國
先史時代의 영국에 대해서는 기록된 문헌이 없으므로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영국이 Europe대륙과 이어져 있던 5만년 전 이전에 이미 혈거 수렵생활을 하던 원주민이 있었다고 전해지나 이들은 빙하시
종교적 색채를 많이 띠었다. 다음으로 종교적 배경에서 보면 일반 종교와 유대교로 나누어서 볼 수 있다. 여러 지역과 도시들은 각기 고유한 수호신을 신봉하며 제사와 의식을 행하여 왔다. 공화정 시대부터 로마 국가를 신성화하여 숭배하였고 기원전 29년에는 국가와 황제를 위하여 신당을 세웠다. 역
종교개혁도 당시의 문화적인 복합체의 단순한 한 국면을 차지하는 운동으로 이해될 것이다. 르네상스 시대의 세속적 문화의 직접적인 산물은 16~17세기의 과학적 연구의 발달이다. 르네상스인들은 휴머니스트였지만 중세인 들의 보다 더욱 많은 고대의 과학 지식을 다시 찾아냄으로써 과학의 부활에 이
드인이 지배하였던 이 지역에서 새로운 무역 근거지를 물색하였다. 1819년 2월 영국정부는 말레이시아의 지방왕족인 술탄과 무역기지의 설립에 합의하고 다음해 싱가포르가 자유항임을 선언하고 동인도회사를 설립, 이 섬을 관장하게 되었다. 당시 영국은 이 섬을 60만 달러에 사들였다.
영국의 자유
<시민의 교양>
작가는 항상 이슈가 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세금,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시민들이 알고 살아가야할 기본적인 상식, 지식, 역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끌어갈 기성세대와 앞으로 이끌어 갈 다음세대에게 좀 더 나은 선택과
종교의 인간에 대한 지배를 거부하여 인간의 자율성을 부르짖고자 ‘이성’을 위시하여 주체적 인간의 모습을 강조한 것이라면 낭만주의는 ‘이성’이외 인간의 특성인 ‘감성’을 통하여 인간의 자율성을 논하고자 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방향만 다를 뿐 두 사조 모두 인간의 자율성에 초
드나 신전 같은 대건축물을 만들어내는 근간이 되었다.
* 문화적 특성
이집트인의 삶에 있어서 종교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큰 것이었다. 이집트인들은 인간이 현세에 살고 있는 것은 일시적이고 인간의 의무는 영원한 내세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이라고 믿었으며 사후의 안식처로 무덤을 만들
본문내용
고대 이집트의 도시상형문자는 로서 성곽 속의 시가지를 의미하고 있다. 중국의 도시도 성곽으로 둘러싸인 시가지와 저자(시장)를 뜻하며, 사람과 물자의 집산지로 이해되었기에 도(都)는 도읍도 즉, 황제의 주거로서 정치중심을 의미하고, 시(市)는 저자시 또는 장시로서 상업상의 경제중심
드 폴과 루이스 드 그라스가 자선 간호사단을 창립하였다.
- 그를 따르는 프랑스의 부유한 여성들의 도움으로 간호단을 만들어 병원 개선과 자선간호 를 통해 사회개혁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였다.
- 고우설 부인이 제시한 여성 평신도로 구성된 방문회 조직의 충고를 받아들여, 그라스 부 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