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K-POP)열풍의 현주소와 문제 및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방안0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Ⅰ. 서 론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1. 아트마케팅을 선택하게 된 동기
산업화가 되면서 기업들은 이윤창출에 힘을 쓰게 되었고, 그에 따라 좀 더 싼 원가와 좋은 품질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다고 믿었다. 싼 가격에 적당한 품질의 제품은 그 당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많이 받았고, 그에 힘입어 기업들은 대량생산
뮤직을 제외한 대부분의 모든 음악 사이트들이 스트리밍서비스를 유료화로 전환시킴으로써 네티즌들에게 커다란 불편을 주고 있으며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벅스뮤직이 올해 초 부분적으로 유료화 서비스를 개편했지만 전면 유료화로 전환될 경우 인터넷 문화에 많은 변화를 주게 될 것이
뮤직시티미디어라는 별도 법인으로 운영 중
유선 인터넷 기간망 내 유료AOD 서비스
포털 사이트 내 유료 BGM/AOD서비스
음반 기획 및프로모션 서비스
유무선 연동 솔루션
대용량 10Gbps분산처리 기술
개인 음악 방송 솔루션
실시간 음악 순위링크 솔루션
거시환경 분석
전반적으로 온라인
뮤직과 관련한 저작권 시비가 세간의 화제를 모았다. 또한 비슷한 이유로 동영상 영화 파일 디빅(Divx) 역시 영화사들에 의해 최근 법정 소송에 휘말리게 되었다. 특히 디빅 파일에 대한 소송은 영화사 측이 P2P 서비스 제공 사이트나 웹저장 매체에 대한 고소를 넘어서 이 사이트들을 통해 동영상 파일을
분석해보고 그 시대와 유행가요들간의 연관성을 알아보자.
(1) 해방 이후 ~ 1950년대 : 전쟁의 아픔과 상처 잊으려 노력, 해방의 기쁨
1945년 해방을 맞은 국민의 감정은 가요에도 반영되었다. 온 국민은 현인의 <럭키 서울>을 부르며 해방의 환희를노래했고, 남인수의 <가거라 삼팔선>을 부르며 해방과
뮤직비디오 감독들과 작품을 소개했다. 설문조사 결과 브라운아이즈의 『벌써 일년』 이 1위를 차지 했으며, 2위는 SG워너비의 『Timeless』가 차지했고, 3위는 이효리의 『10minute』이 차지했다. 이 결과는 인터넷 투표로 진행됐으며 모두 1만9710명이 참여했다. 그러나, 음악전문기자와 평론가들로 구성된
케이블 TV 방영의 주요 콘텐츠(contents)로 각광받게 되면서 대량 제작되기 시작하였다. 미국의 경우 1981년 MTV의 개국과 함께 본격적으로 제작되기 시작하였으며 국내에서도 역시 케이블 TV와 함께 발전하였다. 요즘 들어서 오디오 음반의 PR 수단뿐만 아니라 광고 CF의 극대화를 위해 제작되기도 한다.
제 1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뮤직비디오는 시각과 청각의 조화를 동영상을 통해 구현하는 영상물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우리 나라에서의 뮤직비디오는 외국처럼 따로 발매하기보다는 TV를 통해 방영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한다. 즉 팬에 의해 수집되기보다는 불특정 다수를 향해 홍
2)한국
1985년 조용필 ‘허공’은 우리나라 최초의 뮤직비디오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그전에도 분명 뮤직비디오라고 하진 않았지만 영상비디오가 있긴 있었다. 하지만 그것은 아무 내용이 없고 그냥 가수가 서서 멀리 허공을 바라보며 아님 비를 맞던지 하는 영상을 담은 그냥 영상비디오였다. 이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