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의 예로는 실시간 음악감상과 영화, 드라마 감상등의 서비스를 들수있다.
는 네티즌의 문화생활에서 뺄 수 없는 중요한 서비스이며 무료로 제공되어 왔던 서비스이다. 그러나 현재 벅스뮤직을 제외한 대부분의 모든 음악사이트들이 스트리밍서비스를 유료화로 전환시킴으로써 네티즌들에게
고객이탈을 막고 신규회원을 확보해야 하며 이는 업체들의 영업현금흐름에 부담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서비스가 성공하면서 2004년에는 전년대비 4배 증가한 230개의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음악을 서비스하고 있는 상황이다. 곡당 약 80센트에 다운로드하거나 월 9.99달러 정도의 가격으로 가입기간동안
뮤직이 가장 방대하고 용이하게 이 컨텐츠를 구축해놓고 있다고 본다.
① P2P 와의 경쟁
벅스뮤직의 최대 약점은 P2P 사이트와의 경쟁에서 밀리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소리바다의 경우 앞으로 유료화로 전환하겠지만 아직도 많은 수의 P2P 사이트들이 존재하고 있고 이같은 P2P서비스를 이용하여 음악
서비스 컨셉은 유무선 통합 음악서비스이다. 음악은 PC로만 재생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음악은 특정 장소가 아닌 길거리 어디에서나 움직이며 들으려는 욕구가 크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MP3P와 같은 장치를 이용해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벅스뮤직 등의 서비스는 스트리밍 방식이기
벅스뮤직, 소리바다, Napster 등과 같이 디지털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및 S/W가 출시된 2000년 이후 4년 동안 약 60%이상 매출이 급감하였다. 그이와 같은 무료 디지털 음악서비스에 대해 미국을 중심으로 저작권법을 개편하여 온라인상에서의 디지털 음원의 유통이 유료화 되었고, 국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