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를 하나만 선택하여 설명하라.
다) 반도체 기억장치의 발달과정에 대하여 설명하라.
※ 기본 개념은 강의자료 및 교재 1, 2, 3장에 나와 있으며 그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참고문헌이나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여 추가 작성한다.
2.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정보를 즐거운 기분으로 편안하게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전달 수단으로서 멀티미디어는 매우 효과적인 것이다. 이상 본론에서는 이런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내 의견을 서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I. 서론
PC, 태블릿, 스마트폰... 현대사회의 우리 생활 속에서는 컴퓨터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런 우리에게 컴퓨터 관련 지식을 배우는 것은 필수적이라고도 할 수 있다. 자세한 컴퓨터 관련 개념과 역사 등을 명확히 알아두면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기기와 미래에 새롭게 등장할 컴퓨터를 사용하
사례를 하나만 선택하여 설명하라.
(다) 반도체 기억장치의 발달과정에 대하여 설명하라.
2.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장치를 한 가지 조사하여 다음 사항을 A4용지 2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라. (15점)
(가) 장치의 명칭, 장치의 용도 및 입출력 방식, 장치의 사진
사례를 하나만 선택하여 설명하라.
(다) 반도체 기억장치의 발달과정에 대하여 설명하라.
2.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장치를 한 가지 조사하여 다음 사항을 A4용지 2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라. (15점)
(가) 장치의 명칭, 장치의 용도 및 입출력 방식, 장치의 사진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초(meta) 세계(verse)로, 또 다른 세계로서 작동하는 디지털 환경을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5G 등 이동통신 기술,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며 여기에 VR, AR, 혼합현실(MR)이 융합된 확장현실(XR)이 핵
현실 세계를 동일하게 또는 변형해서 구현하는 목적으로 온라인 공간을 활용한다. 학교?회사?공연장?공원 등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공간을 온라인에 입체적으로 만들고, 사람들이 자신의 디지털 캐릭터인 아바타(avatar)를 이용하여 입장해서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메타버스다. 메타버스 안
1-1.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① 슈퍼컴퓨터의 개념
슈퍼컴퓨터에 대한 명확한 학문적 정의는 존재하지 않는다. 슈퍼컴퓨터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는 보통의 컴퓨터보다 연산속도가 수십 배에서 수백 배 이상 빨라, 보통의 컴퓨터로는 풀기 어려운 대용량의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생산·처리·활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3페이지 이내이다. (15점)
(가)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① 1 세대 슈퍼컴
1. 메타버스 란?
메타버스란 1992년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로써 현실 세계와 같이 각자의 캐릭터를 만들어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 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이자 디지털 공간을 뜻한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