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적 욕구와 성격적 욕구가 외적, 내적 원인에 의해 저지되어 욕구 불만의 상태에 있으면 불쾌감과 불만족이 높아지고 긴장되오 이 긴장을 해소하려는 기제가 생기는데, 이를 적응기재(adjustment mechanism)
인간이 욕구불만이나 갈등에 직면하였을 경우, 직접적이고 합리적 행동과 방어적이고 비합리적
Ⅰ. 서
지난 3월 20일 개시된 미국의 대 이라크 전에 있어서 무력사용을 두고 그 적법성에 관한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오늘날 국제법은 전쟁을 위법화 하고 무력사용을 일반적으로 금지하는 원칙을 국제법의 강행규정으로 확립하고 있다. 현행 국제법상 전쟁을 포함한 무력사용은 일정한 경우를 제외
과거 브랜드는 단순히 경쟁 제품들을 구별하는 식별코드로만 이해되었다. 그러나 소비자의 선택기준으로 브랜드가 중요해짐에 따라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었으며, 이제는 마케팅 활동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브랜드 중요성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부터라 할 수
주당순이익은 매년 1번 발표되기 때문에 거의 고정된 수치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반해 주가는 시시각각으로 변하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하면 주가수익비율은 올라가고, 주가가 하락하면 주가수익비율은 내려가게 된다. 따라서 주가수익비율이 높다는 것은 기업이 영업활동에 의해 벌어들인 이익에 비해
우리나라는 해방이후 행정상 중앙집권이 계속되었고 지방자치는 자유·민주당때 실시되었다가 5·16후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여 왔다. 그러나 6·29선언 이후 다시 부활하여야 한다는 데 합의가 이루어져 1991년 지방의회선거가 실시되고, 1995년 6월 27일 지방자치단체장선거 이후 본격적이고 명실상부한 지
Microsoft의 제품은 과거 국내시장 진입 때와는 달리 상당히 다양해졌다.
초기에는 운영체제인 MS-DOS 한 제품에서 시작되었지만, 현재 Microsoft의 제품군을 보면 Windows 98, Windows 2000 Professional, Windows 2000 Server, Windows XP Home Edition, Windows XP Professional 등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를 비롯, Word․Excel․Powerpoint
1)「난타」란
「난타」...? 亂打...? NANTA...?
「난타(亂打)」란 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린다는 뜻이다.
「난타」는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써 한국 최초의 Non-Verbal Performance으로, 한국의 사물놀이를 서양식 공연양식에 접목한 이 작품은 대형 주방을 무대로 하여 네 명의
무선 인터넷을 이용해서 서버의 시리얼포트를 통해 하드웨어를 제어해보고자 한다. 이때 클라이언트는 PDA가 되며 서버는 데스크탑PC이다. PC의 시리얼포트를 통해 AVR-8515 KIT 에 연결되어 있는 LCD를 제어 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2. 활용방안
앞에서 언급된 구상이 실제 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생
INTERNET에 대하여
인터넷의 정의
인터넷은 현재 전세계 93개국(1995년 6월15일 기준:게이트웨을 통한 접속을 포함하면 178개국)의 컴퓨터 통신망들을 상호 연결하는 통신망중의 통신망인, 전세계 최대의 컴퓨터 통신망(네트워크)으로서 전세계적으로 4,852,000여대의(1995년 1월 기준) 컴퓨터가 인터넷에
1) 내적 환경 분석
① 송승환씨의 기획마인드
·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명제를 부정
· 시장에 대한 고민 ->해외 진출 모색 => '보편적인 엔터테인먼트 + 한국적인 것'
· 대학로 공연계의 엘리트주의가 거부하는 '상업성'을 좋은 뜻에서 걸러내고자 함
-> 작가만 이해하는 연극이 아닌 관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