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품의 구성은 다른 작품들하고는 달리 발단 부분이 거의 생략 된 듯한 느낌을 받았다. 사건의 발단 부분에 대한 자세한 언급이 없다고 하여 이야기가 이해가 되지 않거나 지루했다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사건이 바로 전개되어 이야기가 진행되므로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긴장감을 갖고 계속 읽어
Ⅰ. 서론
주식 시장에서 가격은 항상 여러 가지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으면서 변한다. 그 중
에서도 일반적으로는 기업의 전망, 경기순환, 금리, 외환, 수출, 소비, 긴축과 팽책,
무역수지, 나스닥영향, 부도소식, 개발소식, 합병소식 등과 같은 경제적인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하지만 요
점심 때가 되어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다. 그래서 다른 어린이들은 여느 때와 같이 떠들면서 자기의 외투와 모자를 찾으려고 야단 법석을 부리고 있었다. 그러나 딥스는 그렇지 않았다. 이 책의 첫 부분이다. 딥스라는 아니는 다른 아이들과는 달랐다. 딥스라는 아이는 사랑에 메말라 있는 아이였다
죽음의 의미를 이해하려는 것은 죽음을 맞이하는 준비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삶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죽음이 무엇인가에 대한 대답은 그리 쉬운 것은 아니며, 어떤 측면에서 죽음을 보느냐에 따라서 여러 가지로 달라지게 된다. 개인의 가치관, 시대적 배경, 문화적 배경, 종교, 철학 및 죽음과 삶에
'문명의 보편성과 특수성'이란 주제를 다루면서 동아시아문명을 하나의 단위로 설정한 것은 동아시아 지역이 유교문명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그 근대적 변용을 함께 겪었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전제했기 때문이지 싶다. 그런데 동아시아라는 지역권에 속할 한 중 일 세 나라에서 전통시대 일본이 과연
몇 년전 우리나라 고대사에 근거한 장편 ‘천국의 신화’라는 작품으로 외설 시비에 말렸던 작가 이현세씨의 작품 중에 ‘남벌’이라는 제목의 만화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가의 상상력으로 쓴 글이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어느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이현세씨는 아는 일본인이 해준 얘기를 근거
Ⅰ. 서론
이상행동이란 일정한 기준에서 일탈되어 있음을 뜻하는데 우리 사회에서 사용되는 의미는 대단히 넓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인간환경은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관의 혼란과 여러 가지 적응상의 문제를 야기하고 있으므로, 우리는 그 정신건강과 장애에 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인간의 행동은
Ⅰ. 서론
장 피아제(Jean Piaget)의 인지이론은 인간이 외부세계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바탕인 인지적 구조가 형성되는 과정을 설명한다. 그는 지식의 구체적 내용에 관심을 가진 것이 아니라 적극적 과정으로서의 인식에 관심을 가져, 인지적 성숙과정을 주된 연구영역으로 하였다. 여기서의 인식은
본문
그리스도를 본받아를 읽고나서
책제목에서도 끌렸고 내용도 단락이 나눠져 있어서, 쉽게쉽게 읽어내려 갔던 것 같다.
현재 한국의 교회에 기독교인은 많지만 예수님의 모범을 닮아가며 예수님의 사역을 이어 받는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람은 너무나 적다. 그리고 현재 우리의
현대 사회에서의 개인을 이야기하면서, 우리는 소외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개인이 다른 개인과의 관계에 있어서 혹은 사회라는 거대한 실재 앞에서, 무기력하고 나약한, 스스로 버려진 것과 같은 존재임을 단적으로 표현하는 용어이기 때문이다. 90년대에 들어오면서 이러한 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