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① 소비자의 가치, 생활 패턴
90년을 들어오면서 3가지 백색 기호식품 즉, 설탕, 소금, 조미료에 대한 위해성(危害性)이 부각되면서 소비자들이 무설탕, 무조미료, 저염의 식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기 시작했다. 이는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경제적 여유
지금껏 우리는 환경에 대해 그리고 그와 관련된 많은 것들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들을 짚어 보았다. 하지만 인류가 직면한 현재의 환경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는 먼저 이 사실부터 확인해야 할 것이다.
즉, 과학기술문명의 발전은 지구상의 인구가 두배로 많아져도 현재의 사람들보다 세배로 부
서론
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외형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 사회·경제적으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외식산업은 소비성산업으로 분류하던 과거의정책에서 벗어나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차원에서 접근하지 않으면 안된다.
외식사업이라는 말이 우리에게는 다
Ⅰ. 서 론
우리나라의 외식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88년 서울 올림픽을 전후로 하여 국내에 불기 시작한 외식산업의 움직임은 점차 확대되어 갔다. 우리나라에 외식산업이 정착하기 시작한 것은 80년대 후반이라고 한다. 79년 롳데리아가 처음으로 선보이고, 84년 KFC가 국
우리는 이제 위에서 언급한 개념들을 기초로 해서 모니터 시장에서 전세계적으로 1.2위를 다투고 있는 삼성전자의 싱크마스터와 LG전자의 플래트론이라는 두 브랜드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다시 말하면 1위 기업과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상호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선두자리를 지키기 위한 1위
Ⅰ. 서론
1998년 우리 나라에는 스타크래프트라는 네트워크 게임의 열풍의 도가니였다. 전세계 판매량 300만 카피 중 100만 카피가 우리 나라에서 팔릴 정도로 게임열기는 뜨거웠다.
이러한 게임 열풍은 당시에 급증하고 있던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를 가속화시켰으며, 아케이드 게임·콘솔 게임
1.연구목적
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살펴본다.
사례선정이유
경영전략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거의가 미혼이기 때문에 사례기업에 대하여 호기심 유발을 할 수 있으며 앞으로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려는 학생들이나 이와 같은 업
1.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
1. 모바일 개념
2001년 지금 IT업계의 화두는 단연 움직이는 인터넷 서비스, 즉 무선인터넷이다. 이동통신 사업자와 솔루션 개발업체, 컨덴츠 업체들은 지금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무선단말기 역시 다양한 서비스와 첨단기술의 도입으로 더욱 다양한 플랫폼으로 변
NATE 소개
SK Telecom의 무선 인터넷 브랜드
NATE란 New, Next, Net의 N과 Gate, Mate, Date의 ATE를 합한 신조어로 미래를 열어주는 다음 세상의 인터넷이라는 뜻이다.
2001년 기존 n.TOP 브랜드의 이미지 변신을 생겨난 브랜드
2002년 상반기 무선인터넷 분야 브랜드 스타로 선정